최종편집 : 2024-03-29 21:17 (금)
[공정 유통 잇슈] 엘리베이터 광고로 연매출 600억... 포커스미디어 IPO 추진
상태바
[공정 유통 잇슈] 엘리베이터 광고로 연매출 600억... 포커스미디어 IPO 추진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2.09.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미디어의 엘리베이터 광고
▲ 포커스미디어의 엘리베이터 광고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 인스타그램, 피드서 '리포스트' 기능 도입 검토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다시 올리는 '리포스트' 기능이 도입될 전망이다. 외신은 메타가 엄선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기능을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용자들이 스토리에서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과 유사하게, 피드에서 다시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 네이버 '로컬 스마트블록', 맛집 검색 패러다임 전환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5월 맛집 스마트블록이 도입된 후 맛집 블록을 통해 실제 체험 기반 후기가 약 55% 이상 더 많이 노출됐다. 반면, 유사 문서를 복제한 수준의 단순 어뷰징 콘텐츠 노출 빈도는 약 91.5% 감소했다. 사용자가 블록 결과를 기반으로 식당을 탐색한 비율도 16.8%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 쿠팡, 하루 최대 10시간 '여행 라방' 튼다... 여행 수요 흡수

쿠팡이 여행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 흡수에 공격적으로 나서는 모습이다. 쿠팡은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 트래블'의 여행상품 라이브 방송을 기존 주 1∼2회에서 하루 최대 10회, 매주 최대 50회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입국 시 PCR 검사 면제로 해외여행 수요 잡기에도 나선다.

 

◆ 트위터, 유료 구독자 대상 팟캐스트 기능 출시

외신은 트위터가 음성 소통 기능 스페이스 탭에서 유료 서비스 '블루' 구독자에게 팟캐스트 기능을 선보인다고 보도했다. 이용자는 앱에서 라이브·녹화 스페이스 대화는 물론, 인기 팟캐스트까지 들을 수 있게 된다. 팟캐스트 기능은 우선 iOS 기기에서만 가능하며, 향후 안드로이드에도 적용될 계획이다.

 

◆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확대

카카오는 소상공인 등 중소 사업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를 확대 개편한다. 카카오는 다시보기 신설, PDF 플레이북 제공,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기존 프로그램을 개편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 대형마트, 마케팅에 'MZ직원 참여 효과 톡톡

대형마트업계가 젊은 직원들이 주축이 된 MZ세대 마케팅에 더욱 공을 들이고 있다. MZ 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폭발적 호응을 이끌면서 매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이다. 홈플러스의 당당치킨과 이마트의 언더마이카 협업, 롯데마트의 관심급구 프로젝트로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 엘리베이터 광고로 연매출 600억... 포커스미디어 IPO 추진

엘리베이터 스크린 광고 전문기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기업공개를 추진한다.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둔 광고 대행사 포커스 미디어가 모회사다. 국내에 설치해 운영 중인 엘리베이터TV는 160만대로 디지털 옥외 광고 시장에서는 시장 점유율 1위로 압도적인 지위를 구축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