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8 07:25 (월)
최경식 남원시장, “읍면동 소통행정, 보다 적극적인 대처와 다양화 주문”
상태바
최경식 남원시장, “읍면동 소통행정, 보다 적극적인 대처와 다양화 주문”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2.09.23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9월 확대간부회의서 2023년도 예산반영률 효용성 있게 수립할 것 ‘강조’
남원시청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최경식 남원시장이 23일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읍면동장들에게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추진되고 있는 ‘23개 읍면동 1일 1가구 소통행정’에 대해 언급하며, 보다 적극적인 행보와 대처를 주문했다.

최 시장은 “각 읍면동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행보를 펼치고 있지만, 무엇보다 공직자부터 마음을 열고 진정성 있게 다가가야 시민들께서 감동하시고 행정을 신뢰할 수 있다”면서 “행정의 주인인 시민들을 섬기는 데 열정을 가지고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최 시장은 다음 달 7일부터 개최되는 제 30회 흥부제와 관련해서도 23개 읍면동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대해 최 시장은 “행사는 시에서 추진하지만, 그 행사를 향유하는 분들이 결국 시민들인 만큼 문화적,예술적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시민들이 없도록 읍면동장님들께서 지역민들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맺어주시고, 끊임없이 소통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최 시장은 “지난 도민체전 때 23개 읍면동장님들께서 보여주셨던 열정과 행보를 기억한다. 이를 거울삼아 소통행정을 추진하길 바란다”면서 “이참에 소통방식도 다양화하는 것은 물론 애향민들과 지역민들과의 연계, 소통방식도 고려해봤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최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각종 국정과제 추진 및 정책개발에 따른 예산집행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 효용성 있는 2023년도 남원시 예산수립을 지시했다.

이와 관련, 최 시장은 “현재 2023년도 국가예산이 어느 정도 확정된 만큼 이제는 2023년도 남원시 예산반영률을 마스터 플랜을 가지고, 24, 25년 공모발굴 부분과 연계, 수립하자”고 요청했다.

이밖에도 최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23일부터 남원에서 개최되는 전북장애인도민체전에 대해 언급하며, 소외되고 차별받지 않도록 끝까지 체전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