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8 07:25 (월)
GS건설, 청계천광장에서 음악공연 ‘커넥트 콘서트’ 진행 예정
상태바
GS건설, 청계천광장에서 음악공연 ‘커넥트 콘서트’ 진행 예정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10.12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문화예술인 지원사업인 ‘Connect Concert’ 청계천광장에서 열릴 예정
10월 13일 12:00 ~ 21:30 3부에 걸쳐, 총 18개팀 공연
향후 체육인 지원, 발달장애인 작가 미술전 등 지원사업 이어갈 예정
지역사회와 사회적 가치 공유하는 ESG 사회공헌활동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
GS건설
▲ GS건설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GS건설이 코로나19로 소외된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커넥트 콘서트(Connect Concert)’를 청계천광장에서 13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커넥트(Connect)는 GS건설과 문화예술인 그리고 관객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의 2022년 GS건설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 6월 GS건설 본사사옥 그랑서울에서 진행된 젊은 뮤지션들을 지원하기 위한 음악공연 ‘커넥트 콘서트’와 7월 춘천시 엘리시안 강촌에서 진행된 연극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아동극 공연 ‘커넥트 뮤지컬’에 이어 올해 세번째 문화예술인 지원사업을 이어간다.

이번 커넥트 콘서트는 청계천광장에서 12:00 ~ 21:30까지 3부에걸쳐 총 9시간 30분동안 18개 아티스트가 공연한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1부는 12:00 ~ 13:00까지 2개팀의 바이올린 연주와 오페라가 진행되며, 2부는 13:00 ~ 18:00까지 밴드, 색소폰 연주, 마술 등 9개팀이 30분씩 공연한다. 마지막으로 3부는 18:00 ~ 21:30까지 7개 팀의 음악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공연뿐만 아니라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악기체험 등의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며, 초대손님으로 선정된 아동들에게는 공연관람과 체험부스를 이용하게하는 문화체험 활동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GS건설은 공연을 할 수 있는 공간과 공연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위드코로나 시행으로 새로운 기회를 얻은 문화예술인들은 공연을 통해 직접 관객을 만나 호흡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청계천광장에서 실시함에 따라 행사에 참여하는 인근 회사원들과 지역민들은 음악공연으로 심신을 재충전해 지역사회 구성원이 서로 선한 영향력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건설이 올해 시행하는 ‘Connect’는 GS건설과 문화예술인 그리고 관객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로, 물적 지원에 치우친 기존의 사회공헌활동을 넘어 기업이 가진 공간과 자원을 사회구성원들과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 시대 사회공헌활동으로 문화예술인과 체육인에 대한 지원사업이다. 이번 커넥트 콘서트에 이어 체육인 지원 및 발달장애인 미술인들을 위한 전시회 개최 등 올해도 다양한 문화예술인과 체육인에 대한 지원사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ESG 시대의 사회공헌활동은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자원을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GS건설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ESG 선도기업으로서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