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3:56 (목)
한글과컴퓨터, 북미-유럽 등 10여개국 수출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북미-유럽 등 10여개국 수출
  • 박종필 기자
  • 승인 2015.02.23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측형 웹오피스 '씽크프리 서버' 해외 기업 및 대학으로 판로 넓혀

한글과컴퓨터는 올 들어 북미, 유럽 등 10여개 국가에서 수출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한컴은 올해 1~2월 동안 영국, 독일, 러시아, 프랑스, 미국, 일본 등 10여개 국가에서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며 해외시장에서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구축형 웹오피스인 '씽크프리 서버'를 러시아, 프랑스, 캐나다, 아르헨티나의 기업 및 대학을 대상으로 수출에 성공한데 이어, 미국 홈쇼핑 HSN에서 판매되는 PC, 태블릿과 함께 '씽크프리' 제품으로 향후 판매지역을 북미 지역과 영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컴은 대만 아수스(Asus Tek Computer), 일본 소스넥스트 (Sourcenext), 독일 후지쯔(Fujitsu Technology Solutions) 등에도 '씽크프리 모바일'을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문서변환서버솔루션(문서를 이미지나 HTML 등 포맷으로 변환)을 영국과 미국에 수출하는 등 해외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컴은 이러한 여세를 몰아 본격적인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공개했다. 세계 시장을 겨냥한 HTML5 기반 웹오피스와 한컴오피스 다국어 버전(영어, 아랍어, 중국어) 출시, 현지 로드쇼 개최 및 참가 등 글로벌 제품 출시와 함께 시장별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은 지난해 MDS테크놀로지를 인수하고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 혁신 IT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안정적인 토대 마련에 힘썼다”고 강조하고 “탄탄하게 다져진 성장기반을 바탕으로 올해는 내수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가시화 하는 데에 집중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