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0 11:45 (토)
GS칼텍스, ‘도로변 빗물받이, 여기서부터 바다’ 캠페인 펼친다
상태바
GS칼텍스, ‘도로변 빗물받이, 여기서부터 바다’ 캠페인 펼친다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11.0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의벗연구소와 함께 바다로 유입되는 미세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진행
시민 서포터즈를 모집, 선발하여 바다 오염 방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 진행
에너지플러스 앱 론칭 1주년 기념으로 ‘바로주유’ 이용실적 1%를 캠페인 지원 기부금으로 조성
여기서부터바다 캠페인 포스터
▲ ‘여기서부터 바다’ 캠페인 서포터즈 모집 및 영상 공모전 포스터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는 비영리 환경단체인 사단법인 자연의벗연구소(이사장 오창길)와 함께 바다로 유입되는 미세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도로변 빗물받이 개선 지원 및 시민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원한다.

GS칼텍스와 자연의벗연구소는 서울시 중구, 마포구 및 송파구 등에 쓰레기 유입방지 거름망을 제작하여 도로변 빗물받이에 설치하고, 마포구와 영등포구 등에는 쓰레기 투기를 금지하는 표어가 담긴 노면스티커를 제작하여 빗물받이 주변에 부착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부에 따르면 하루 45만 5000개비 이상의 담배꽁초가 해양으로 유입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바다로 유입된 담배 필터는 완전히 분해되는데 10년 이상이 소요되며, 담배 필터에서 나오는 미세 플라스틱과 각종 유해 성분이 바다 속 생물과 환경을 오염시켜 바다 생태계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지난 8월 서울과 수도권 집중호우 및 침수피해로 인해 도로변 빗물받이 역할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자연의벗연구소는 11월 8일부터 12월 28일까지 “여기서부터 바다”라는 표어 아래 미세플라스틱(담배꽁초) 불법 투기 방지를 위한 시민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만 18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를 대상으로 시민서포터즈 100명을 모집한다. GS칼텍스가 후원하게 되는 시민서포터즈는 거름망이 설치된 빗물받이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그 결과와 서포터즈 활동 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를 하게 된다. 시민서포터즈 참여 신청은 자연의벗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또한, 자연의벗연구소는 시민 서포터즈가 올리는 활동영상에 대해 공모전도 실시할 계획이다.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앱 론칭 1주년 이벤트 기간 중 에너지플러스 앱에서 에너지플러스카드 Edition2를 사용해 ‘바로주유’한 이용실적의 1%를 기부금으로 조성하여 거름망 및 노면스티커 제작과 설치에 사용하고, 자연의벗연구소가 진행하는 캠페인 활동도 지원하게 된다. 누적모금액은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자연의벗연구소와 함께 도시 및 바다 환경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여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S칼텍스는 지난해 9월 ‘바로주유’ 기능이 탑재된 에너지플러스 앱을 출시했다. 바로주유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 주유량 등 주유 패턴과 결제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주문과 결제가 한 번에 이루어지는 서비스다. 현재 800여개의 GS칼텍스 주유소에서 바로주유 서비스가 가능하다.

에너지플러스 앱 바로주유 이용금액은 지난해 출시 초기 대비 20배 이상 증가하는 등 고객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GS칼텍스는 금번 에너지플러스 앱과 연계한 친환경 캠페인 활동 외에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가입 고객 및 기존 이용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앱을 설치한 신규 고객에게 GS칼텍스 5천원 주유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기존 고객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1만원 주유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친구를 에너지플러스 앱에 초대할 때마다 3천원 주유할인 쿠폰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와 함께 현대카드와 협업하여 선보인 ‘에너지플러스카드 Edition2’ 1주년 기념으로 에너지플러스 앱 결제카드 등록 및 ‘바로주유’ 이용 고객에게 주유할인 쿠폰과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