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8:55 (금)
[BOOK] "놀면서 돈 버는 곳, 메타버스"
상태바
[BOOK] "놀면서 돈 버는 곳, 메타버스"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2.11.1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종기 박사 저. '놀면서 돈 버는 곳, 메타버스'
▲ 정종기 박사 저. '놀면서 돈 버는 곳, 메타버스'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AI 전문가 정종기 박사가 이번엔 "놀면서 돈 버는 곳, 메타버스"라는 책을 출간했다. 

총8개의 파트로 나뉘어진 이 책은 메타버스의 개념과 구현 가능한 주요 기술(융합현실, 가상융합, 디지털 트윈, 블록체인, 인공지능, 네트워크,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VR헤드셋, 클라우드)을 1장과 2장에서 설명했다. 3장과 4장에서는 플랫폼에 대해 기술했다. 특히 인기 있는 플랫폼에 대해 기술한 4장은 아이들의 놀이터이자 게임 플랫폼을 소개해 단순 게임만 하는 것으로 착각할 수 있는 부모들에게는 사고의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게 기술했다.  5장에서는 글로벌 기업들이 메타버스가 비즈니의 성장동력으로 바라보는 시각 등에 대해 기술했다. 6장에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의 실제 활용 사례를 기록했다.  7장에서는 메타버스의 이슈와 미래 전망에 대해 기술했고, 8장에서는 메타버스 활용 실습에 대해 기록했다. 

정종기 박사는 삼성과 오라클에서 30여년 동안 근무하며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수행한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 실전경험과 얼라이언스코리아에서 디지털전환과 AI 비즈니스 컨설팅을 수행해 왔다. 서울대, 카이스트, 한국외대, 아주대, KMAC, 기획재정부 등 정부 공공기관에서 인공지능, 메타버스, 융합기술 관련 강의를 해왔다. 

그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디지털비즈니스, 블록체인, 플랫폼 비즈니스, 메타버스, 인공지능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내가 경험하고, 학습하고, 연구하고, 고민했던 부분에 대해서만큼은 조금 더 이해하고 있고, 조금 더 알고 있을 뿐"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서술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출판사 : 형설elife. 가격 : 2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