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02 (목)
숭실대, 외국인 유학생 동작경찰서 경찰 체험 프로그램 참여
상태바
숭실대, 외국인 유학생 동작경찰서 경찰 체험 프로그램 참여
  • 김희수 기자
  • 승인 2022.11.2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동작경찰서 경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사진제공=숭실대
▲ 숭실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동작경찰서 경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사진제공=숭실대

[한국공정일보=김희수 기자]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 국제처는 지난 24일(목) 서울동작경찰서에서 실시한 경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베트남·중국 국적의 숭실대 외국인 유학생 6명과 국제처 직원, 동작경찰서 관계자 7명 등이 본 프로그램에 참석했다.

프로그램은 112 상황실 견학, 과학수사팀 견학 및 지문채취, 경찰 제복 및 장비 체험, 범죄 예방 동영상 시청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과학 수사팀 지문채취, 경찰 제복 및 장비 체험 후 기념사진 촬영 활동은 유학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숭실대 국제처 관계자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 예방 교육은 대부분 동영상 강의를 듣는 것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경찰서에서 진행한 모의 체험 형식을 통해 범죄에 대한 경각심과 초기 대응 방법 등 실질적으로 범죄로부터 안전을 확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활동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숭실대 국제처는 SNS 유학생 범죄예방 홍보단을 운영해 유학생들의 범죄 피해 방지에 힘쓰는 등 외국인 유학생의 범죄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