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9:12 (수)
檢, 추미애 아들 군복무 특혜 의혹 2년만에 재수사
상태바
檢, 추미애 아들 군복무 특혜 의혹 2년만에 재수사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2.11.3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아들, 군 복무 미복귀 탈영건 의혹
검찰
▲ 검찰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검찰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시절 특혜 휴가 의혹에 대해 다시 수사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29일 전해졌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검찰청은 지난 25일 추 전 장관의 아들 서모씨(29)의 군무이탈, 근무기피목적위계 등 사건의 재항고를 받아들여 재기수사 명령을 내렸다. 수사는 서울동부지검 형사3부가 맡는다.

추 전 장관 아들 서씨는 주한 미8군 한국군지원단 카투사로 복무하던 2017년 6월5~27일 병가 2회, 개인휴가 1회를 사용하며 복귀하지 않고 연달아 휴가를 썼는데 이것이 '탈영'(군무이탈죄)에 해당하는지를 두고 수사를 받았다.

서씨를 수사한 서울동부지검은 2020년 9월 추 전 장관과 서씨, 추 전 장관 전 보좌관 최모씨, 당시 미2사단 지역대장 이모 예비역 대령(당시 중령) 등을 모두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당시 서울동부지검은 "수사 결과 의혹이 제기된 '병가 등 휴가 신청 및 사용' 과정에서 위계나 외압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며 "부대 미복귀는 휴가 승인에 따른 것이므로 군무이탈의 '범의'(범죄를 행하려는 의사)가 인정되기 어렵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에 반발해 같은 해 10월 서울고검에 항고장을 제출했다. 서울고검은 항고 사건을 배당받은 이후 서울동부지검과 군검찰의 수사 기록, 진단서, 압수물 등을 검토한 결과 동부지검의 기존 처분을 변경할 사유가 없다며 기각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