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5 (금)
세종대 정수정 학생, 2022 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상 수상 
상태바
세종대 정수정 학생, 2022 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상 수상 
  • 김희수 기자
  • 승인 2022.12.0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정
▲ 정수정

[한국공정일보=김희수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바이오산업자원공학전공 정수정(사진) 학생은 지난달 11일 '2022 식물학회 국제학술대회(International Conference of the Korean Society of Plant Biologists)' 에서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번 정기 국제학술대회를 주최한 한국식물학회는 식물학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학회로서, 국내외 저명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식물학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제고하는 장으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국제학술 대회는 지난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농심호텔에서 진행됐다. 총 31개의 주제 구두 발표와 274개의 포스터 연구 발표가 진행됐다 정수정 학생의 우수 포스터 수상 주제는 종자 특이적 전사인자인 ARR21과 ARR13가 종자의 오일 합성 과정에 관여한다는 내용이다. 

이 연구는 ARR21와 ARR13 유전자를 크리스퍼 유전자 교정 기술을 이용해 돌연변이체를 만들었을 때 종자 오일 함량이 적어짐과 동시에 지방산 조성에도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밝혔다. 

정수정 학생은 "학부 연구생임에도 불구하고 학술대회 참여기회를 주시고 연구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김현욱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또한 연구실의 대학원 선배님들의 도움과 응원에도 감사드린다. 내년에 대학원 입학하여 더욱더 열심히 식물학 연구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