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1:49 (수)
국힘 차출론에 선 긋는 韓 장관, "법무부 장관으로서 최선 다할 것“
상태바
국힘 차출론에 선 긋는 韓 장관, "법무부 장관으로서 최선 다할 것“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2.12.0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韓, ”김의겸 의원 고발 건, 분명한 선례 남기는 것이 공익에 더 부합“
▲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제공=뉴스1
▲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제공=뉴스1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국민의힘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힘 차출론에 대해 선긋기를 하고 나섰다.

한 장관은 7일 오전 청사 출근로 출근하면서 기자들을 만나 국민의힘 차출론에 대해 ”그 누구도 저에게 그런 말을 하신 적이 없다“며 ”법무부 장관으로서 최선을 다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그럴 생각밖에 없다“고 잘라 말했다.

한 장관은 이어 김의겸 의원과의 법적 다툼이 적절한가라는 지적에 대해 ”면책특권이라는 것이 거짓 가짜뉴스 유튜브와 협업해 뿌리고 그것으로 인해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는 것을 허용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이일로) 한 달간 국민들꼐서 스트레스 많이 받고 사회적 소모가 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도 흐지부지 넘어간다면 계속 다른 국민들에게 그렇게 하지 않겠나. (또) 본인 스스로 그런다고 공언도 했고 이번에는 분명한 선례 남기는 것이 법무부장관의 지위를 감안하더라도 더 공익에 부합하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또 이태원 참사 희생자 마약 검시 관련해 지시 있었는지에 대해 ”검찰의 마약단속 전혀 한 바가 없다“며 ”참사원인으로 연결짓는 건 비상식적“이라고 단호히 말했다. 그러면서 한 장관은 ”마약은 지금 반드시 잡아야 한다“며 ”(지금 마약사범을 잡지 않으면) 미국처럼 학교보낼 때 마약 걱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어 ”아직까지 계속 이러고 있는 거 이해하기 어렵고 동의하기 어렵다“며 부검과 관련해서 한 장관은 ”부검 검시라는 건 돌아가신 분들 억울함을 풀기 위한 준사법적 절차로 검사의 결정이다. 당시 현장에서의 검시한 검사가 여러가지 가능성을 열어두고 마약 피해를 입었을 가능성까지도 고려해서 판단하는 것“이라며 ”유족들에게 정중히 설명했던 것으로 유족 판단 존중해서 부검하진 않았다“고 했다. 이어 ”이사람 경우 그렇지 않고 대검에서 마약관련 부분 물어봐라 지침 내린 것도 아니고 이런 준사법적 절차로 판단했다고 문제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서해 공무원 피격 사망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전 대통령 소환 가능성이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제가 말씀드릴 문제가 아니다“라며 ”헌법과 법률 초월하는 범위의 통치행위, 그리고 제 기억으론 문 대통께서 대북송금 특검 하셨는데 김대중 대통령께서도 유감스럽지만 책임지셔야한다는 말씀을 하셨던걸로 기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