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3:56 (목)
김대기 "나경원 해임, 尹대통령 결정…국정 정확하게 파악"
상태바
김대기 "나경원 해임, 尹대통령 결정…국정 정확하게 파악"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3.01.1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이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제7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8/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이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제7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스1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17일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해임은 대통령의 정확한 진상 파악에 따른 결정"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김 실장 명의로 된 언론 공지를 통해 "국익을 위해 분초를 아껴가며 경제외교 활동을 하고 계시는 대통령께서 나 전 의원의 그간 처신을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본인이 잘 알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김 실장은 "먼저 대통령께서는 누구보다 여러 국정 현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시다"며 "대통령께서는 오랜 공직 생활을 통해 공적 의사결정에서 실체적 진실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과 기후환경대사직에서 해임된 것과 관련, "해임이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대통령께서 그런 결정을 내리시기까지 저의 부족도 있었겠지만 전달 과정의 왜곡도 있었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저출산위 부위원장과 기후환경대사직 해임이 윤 대통령 본의가 아니라 친윤(친윤석열)계 입김이 작용한 결과라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는 발언을 내놓자 대통령실이 곧바로 반박한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