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20:53 (목)
이재명, 檢 2차 소환 통보에 "잘못 없는 내게 오라니 28일에 가겠다"
상태바
이재명, 檢 2차 소환 통보에 "잘못 없는 내게 오라니 28일에 가겠다"
  • 김충식
  • 승인 2023.01.1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18/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스1

[한국공정일보=김충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대장동·위례 개발 비리 의혹 사건 관련 검찰의 소환 통보에 "자신이 할 일이 많다"며 "28일 출석하겠다"며 날짜를 통보했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없는 죄도 만들고 있는 죄도 덮으면서 사적 이익을 위해 검찰 권한을 남용하는 일부 정치 검찰, 국민이 지켜보고 있고 역사가 평가할 것"이라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형식적 권력을 가지고 그 권력을 행사하고 있으니, 아무 잘못도 없는 제게 또 오라고 하니, 제가 가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검찰 출석 일자와 관련해 "검찰은 정치 보복, 사건 조작, 정적 제거하느라 일반 형사 사건도 처리 못 해 미제 사건이 쌓여도 아무 상관이 없겠지만 저는 국정, 그리고 당무를 해야 하겠다"며 "수많은 현안이 있는 상황에서 주중에는 일해야겠으니 28일, 토요일에 출석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 1부(부장검사 엄희준)·반부패수사 3부(부장검사 강백신)는 이 대표에게 업무상 배임 및 부패방지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오는 27일과 30일 이틀간 소환조사를 통보했다. 검찰이 이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한 건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