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21:17 (금)
[기획] 추워진 날씨에 ‘집콕’ 늘며 홈케어 제품 인기 UP
상태바
[기획] 추워진 날씨에 ‘집콕’ 늘며 홈케어 제품 인기 UP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3.01.3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홈케어족’ 사로잡는 홈 헬스케어·뷰티 가전은?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영하권의 추위가 지속되면서 ‘집콕’하는 시간도 늘고 있다. 집에 머물면서 건강을 챙기려는 ‘홈케어족’의 관심에 따라 건강관리용 홈 헬스케어 가전이나 뷰티 디바이스 등도 더불어 주목 받고 있다. 실내자전거와 같은 홈트용 운동기구부터 찌뿌둥한 몸을 스트레칭 시켜주는 안마의자, 피부과나 마사지숍 대신 집에서 셀프 케어가 가능한 뷰티 디바이스 등 그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연일 쏟아지는 신제품 출시 홍수 속에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들기 마련이다. 건강 관리를 위해 구매하는 만큼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인지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최근 홈케어족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헬스케어 및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 움츠려 드는 계절, 스트레칭은 안마의자로 시원하게! 바디프랜드 ‘팬텀 로보’

▲ 바디프랜드 '팬텀 로보'
▲ 바디프랜드 '팬텀 로보'

불어오는 바람에 나도 모르게 움츠려 드는 계절이다. 마사지를 통해 굳은 근육을 이완하며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헬스케어 가전으로는 안마의자가 대표적이다.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의 ‘팬텀 로보’는 양측 다리부를 독립적으로 구동하며 마사지하는 특허 기술이 적용된 로봇형 안마의자다. 안마의자에 ‘앉는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좌, 우 양 발에 하나씩 ‘착용’한다는 디자인 콘셉트를 담긴 것이 특징이다. 사용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전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2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을 수상하기도 했다. 

팬텀 로보는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로 부르는 기술을 통해 장요근, 이상근, 햄스트링 등 기존에는 자극하기 어려웠던 하체의 코어 근육 부위에 자극을 가해 근육을 늘리는 스트레칭 효과를 구현한다. 움직임이 늘어나고 다이내믹 해진 만큼 다리 하단부 및 후면부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안전센서 15개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작동 중 전원공급이 끊길 경우 버튼 하나로 위치가 원상복귀 되는 ‘정전보호버튼’과 저온 화상 방지 기능도 탑재됐다.

◆ 뜨끈하게 누워서 마사지 받으며 피로 해소, 바디프랜드 ‘에이르’

바디프랜드 '에이르'
▲ 바디프랜드 '에이르'

따뜻한 아랫목에 누워 허리를 지지는 느낌이 그립다면 침상형 마사지기에 주목해보자. 바디프랜드는 최근 침대처럼 편안하게 누워 마사지 받는 침상형 마사지기 ‘에이르’를 출시했다. 에이르에는 △좌•우 △전•후 △상•하 6개의 축을 기준으로 지압하며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초밀착 탄성 마사지 모듈’을 탑재됐다. 특히 마사지 모듈 내 장착된 ‘플렉시블 댐퍼(Flexible Damper)’가 마사지 볼의 움직임을 유연하게 해 몸의 굴곡을 따라 이동하며 들뜨거나 아프지 않은 초밀착 마사지를 제공한다. 

온열에 특화된 합금 소재가 적용된 마사지볼은 따뜻함을 오래 지속시켜준다. 취향과 컨디션에 따라 35ºC부터 최대 65ºC까지 7단계로 빠르게 온도 조절이 가능하여 신체 긴장을 완화하고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다리 받침대의 리클라이닝 기능을 통해 콤팩트한 사이즈로 접어 소파 형태의 가구로 활용이 가능하다. 아이보리와 카멜 브라운 컬러를 매치한 가구 형태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 메타버스로 지루함 없이 즐기는 사이클링, 야나두 ‘야핏 사이클’

야나두 ‘야핏 사이클’
▲ 야나두 ‘야핏 사이클’

추운 날씨에 야외 활동이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칼로리 소모가 큰 실내용 자전거를 추천한다. 야나두가 운영하는 '야핏 사이클'은 가상 세계에서 게임하듯 운동할 수 있는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다운받아 야핏 사이클 기기와 연동하기만 하면 집에서도 다른 사람들과 국내외 주요 도시 랜드마크를 달리며 재밌게 운동하고, 가상대결도 즐길 수 있다. 사이클 전문강사의 VOD를 보면서 그들이 알려주는 자세, 속도, 호흡에 맞춰 타는 ‘트레이닝 모드’, 친구들과 레이싱 게임하듯 순위경쟁도 하면서 운동할 수 있는 ‘레이싱 모드’, 도시 랜드마크를 달리며 나의 기록도 경신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라이딩 모드’, 연예인, 스포츠스타 등 유명 셀럽과 함께 달리고 대결하는 ‘셀럽 라이딩’ 등 다양한 가상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다.

◆ 겨울에도 촉촉 광채 도는 피부의 비결, 에이피알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 힐러’

에이피알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 힐러’
▲ 에이피알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 힐러’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에 의해 피부 속 수분이 증발되면 금새 푸석해지고 탄력을 잃기 마련이다.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부스터 힐러를 사용하면 전문 클리닉에서 제공하는 피부 광채 케어를 집에서 경험할 수 있다. ‘글로우 포레이션(Glow Poration)’이라는 기술은 전기 자극을 통해 피부 표피에만 순간적인 엠보홀을 형성, 기초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빠르게 통과시켜, 손을 사용해 화장품을 도포할 때보다 피부의 흡수율을 월등히 높혀준다. 바늘 등의 다른 기구와 비교해도 엠보 자국과 통증을 남기지 않고, 별도의 회복 시간이 필요 없어 즉각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과전압·과부하가 감지될 경우 기기가 자동으로 차단되며, 사용 시간 1분이 지날 때 마다 자동으로 사용 시간 경과를 알려줘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