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59 (금)
㈜한진, 패션 물류에 특화된 서비스로 시장 선도...국내 넘어 세계로
상태바
㈜한진, 패션 물류에 특화된 서비스로 시장 선도...국내 넘어 세계로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3.02.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년 B2B 패션 물량, 전년 대비 31% 증가한 1,700만 박스 처리 등 고객중심의 물류프로세스 구축
패션 물류에 특화된 전용센터 운영, 업계 최대 규모 배송 네트워크, 전담 배송 인력 등 패션 물류 선두기업 입지 강화
패션 물류 전문성을 확장하여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 론칭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영상 이미지
▲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영상 이미지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한진이 B2B 패션 물류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한진은 ‘22년 B2B 패션 물량을 전년 대비 31% 증가한 1,700만 박스를 처리하며 패션 물류 선두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신성통상, 신세계인터내셔날, K2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에프앤에프 등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들의 물류 파트너인 ㈜한진은 엔데믹 전환에 따른 패션 수요의 증가세에 맞추어 백화점, 할인마트, 로드숍 등 전국의 고객사 매장 오픈 전까지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은 1993년부터 쌓아온 패션 물류 노하우와 일 최대 12만 박스의 물량 처리 능력을 보유한 패션 물류 전용 B2B 센터를 통해 상품의 출고, 보관, 유통가공 등 통합 서비스 제공과 전담 간선 체계 운영 등 고객중심의 물류 프로세스로 패션 물류 경쟁력을 확보하였다.

특히, 패션 물류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65개 네트워크와 전담 배송인력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한진은 이러한 국내 패션 물류의 전문성을 확장하여 ‘22년 6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을 론칭했다.

국내 패션 물류시장을 이끌어온 서비스 역량과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서 보유한 해외 진출 사업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연계한 신사업인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K-패션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 및 판매처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숲(SWOOP)'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 및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패션 행사 참여와 물류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하여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위한 기회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패션 친화적인(Fashion Friendly) 물류기업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최고의 패션 물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