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59 (금)
리본카, ‘네이버 마이카(MY CAR)’와 제휴로 비대면 내차팔기 서비스 확대
상태바
리본카, ‘네이버 마이카(MY CAR)’와 제휴로 비대면 내차팔기 서비스 확대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3.02.28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관리 통합서비스 ‘네이버 마이카(MY CAR)’ 입점으로 대 고객 서비스 접점 확대
중고차 시세 조회 및 ‘바로 팔기’로 비대면 내차 팔기 서비스 제공과 함께 입점 기념 프로모션 진행
리본카, ‘네이버 마이카(MY CAR)’와 제휴
▲ 리본카, ‘네이버 마이카(MY CAR)’와 제휴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네이버의 차량 관리 통합서비스 ‘네이버 마이카(MY CAR)’와 제휴를 맺고 중고차 시세 조회 및 ‘바로 팔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본카는 이번 제휴를 통해 네이버 마이카(MY CAR)에 자사 중고차 시세 데이터를 제공한다. 네이버 마이카(MY CAR) 사용자는 리본카가 제공하는 내 차 시세를 언제 어디서든 신속하고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조회한 시세를 바탕으로 차량 매각을 원할 경우 ‘리본카 바로 팔기 신청’ 버튼을 클릭해 간편하게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리본카의 ‘바로팔기’ 서비스는 차량평가사나 딜러와의 대면 없이 단 6시간이면 판매가 확인부터 의사 결정까지 가능한 완벽한 비대면 방식이다. 기존의 전통적인 중고차 매입 서비스와 달리 소비자가 현장 감가에 대한 불편함과 부담을 감수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차량 판매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렵거나 딜러 또는 차량 평가사와 불필요한 흥정을 원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리본카가 입점한 ‘네이버 마이카(MY CAR)’는 차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없더라도 차량에 대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특화된 개인화 서비스다. 간단한 차량번호 등록만으로 ▲실시간 중고차 시세 ▲정기 검사 시기 ▲잔여 보증기간 ▲소모품(타이어·엔진오일) 추천 등 종합적인 차량 관리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리본카는 네이버 마이카(MY CAR) 입점을 기념해 ‘바로팔기’를 신청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2,000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네이버 마이카(MY CAR) 내에서 ‘바로팔기’를 신청하고 산정된 견적 확인 당일 실제 판매를 확정하면 상품권 10만 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한편, 리본카는 온라인 사이트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차량판매 선호 추세가 확산함에 따라 매입부터 사후 관리까지 직접 책임지는 직영시스템과 혁신적인 온라인 서비스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전문 지식이 없는 소비자도 경매장 방문과 복잡한 절차 없이 경쟁 입찰 최고가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경매 출품 대행’ 서비스도 출시했다.

오토플러스 이광례 마케팅실장은 “최근 자동차 업계 전반에 비대면 거래 트렌드가 확산되는 등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불편과 부담을 줄이고 만족스러운 중고차 거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