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49 (금)
하나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수출입PLUS 금융지원' MOU 체결
상태바
하나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수출입PLUS 금융지원' MOU 체결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3.03.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입PLUS+론' 취급대상 연 0.5% 보증료 지원, 대출금리 감면 등 실질적인 금융 혜택 제공
대출금액의 최대 30% 범위 내 수출입여신 신용한도 지원을 통한 자금 유동성 해소
▲ 하나은행이 신용보증기금과 '수출입PLUS 금융지원' MOU를 체결했다.
▲ 하나은행이 신용보증기금과 '수출입PLUS 금융지원' MOU를 체결했다.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입 중소기업의 유동성 적기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기금과 '수출입PLUS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수출‧입 중소기업 지원 정책에 발맞춰 일시적으로 유동성 부족을 겪는 수출‧입 중소기업에게 신속히 경영자금을 지원하고, 기업이 부담하는 금융비용 경감을 통해 기업과 은행의 동반성장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연 30만불 이상의 수출‧입 실적을 보유한 중소기업은 하나은행의 보증서 담보대출 ‘수출입PLUS+론’을 통해 ▲연 0.5% 보증료 지원 ▲대출금리 감면 ▲외국환 수수료 우대 등 기업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수출입PLUS+론’ 대출금액의 최대 30% 범위 내에서 ▲수입신용장 ▲매입외환(DP, DA, OAT) ▲Usance송금 등 수출입여신 한도를 신용으로 지원함으로써 수출‧입 중소기업의 자금 애로사항을 해소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수출입PLUS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둔화와 환율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입 중소기업에게 경영자금 지원과 함께 금융비용 경감에도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출‧입 중소기업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신용보증기금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1월 한국무역보험공사와의 협약을 통해 수출초기기업과 서비스수출기업의 유동성 및 성장을 지원하는 '수출성장금융'을 특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