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21:17 (금)
에스에스차저, ‘SK일렉링크’로 사명 변경
상태바
에스에스차저, ‘SK일렉링크’로 사명 변경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3.03.1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EV 충전 경험 제공 통해 업계 1위 굳힐 것”
‘SK’ 가족으로 새 출발하며 업계 선도 기업 진화 위한 신규 사명 확정
▲ SK일렉링크 CI
▲ SK일렉링크 CI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전기차 급속충전기 운영 기업인 에스에스차저가 ‘SK일렉링크(SK electlink)’로 명패를 바꿔달았다. 최근 열린 주주총회에서 신규 사명 변경 안건이 승인돼 SK일렉링크로 전기차 고객 앞에 나서게 된 것. SK일렉링크는 SK 가족으로서 새 이름을 달고 네트웍과 기술력을 갖춘 업계 선도 기업으로 박차를 가하겠다고 13일 밝혔다.

‘SK일렉링크’는 전기를 뜻하는 접두어 ‘elect‘와 연결한다는 의미의 ‘link’를 결합한 이름이다. 전기차와 전기차 충전기의 연결, 기업과 고객의 연결, SK일렉링크의 전기차 사업을 통한 환경 보호 등 사회적 가치를 연결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SK일렉링크는 3월 현재 국내 전기차 ‘급속충전’ 민간 사업자 중 최대 규모로 전국 1,800여 급속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기 구축’ 공모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며, 이에 따라 상반기 중 완공을 목표로 전국 고속도로 60여곳에 충전소를 구축 중이다.

▲ SK일렉링크가 운연하는 전기차 급속충전기
▲ SK일렉링크가 운연하는 전기차 급속충전기

지난해 말 SK네트웍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SK일렉링크는 올해 고속도로 휴게소뿐 아니라 전기차 보급률 높은 지자체와 손잡고 집중형 초급속 충전소 구축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오토 차징 서비스, 예약 충전 서비스 등 고객중심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힘써 이해관계자의 만족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조형기 SK일렉링크 대표는 “SK일렉링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고객과 연결되어 최적의 전기차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보여드리고자 한다”며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책임지는 전기차 충전업계 No.1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일렉링크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3’에 처음으로 새로운 사명을 걸고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가로등형 충전기를 한 단계 진화시킨 ‘용량 가변형 다목적 충전기’, 충전방해로 인한 사회적 비용 발생을 해소할 수 있는 ‘충전방해 방지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또한 에스에스차저와 SK일렉링크를 연결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운영해 신규 사명에 대한 고객 인식을 제고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