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3:56 (목)
KT, '혼돈의 주총'...당분간 박종욱 직무대행체제로
상태바
KT, '혼돈의 주총'...당분간 박종욱 직무대행체제로
  • 박보근 기자
  • 승인 2023.03.3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충구·여은정·표현명 사외이사 재선임 후보 사퇴
후임 선임 전까지는 이사직 수행…주총 안건 변경
31일 (주)케이티 제41기 정기주주총회가 열리는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 주주총회를 알리는 현수막이 게시돼 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KT의 강충구·여은정·표현명 사외이사 3인의 재선임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었으나 사퇴로 인해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퇴직금지급규정 개정 등 4건으로 변경됐다. 사진제공=뉴스1
▲ 31일 (주)케이티 제41기 정기주주총회가 열리는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 주주총회를 알리는 현수막이 게시돼 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KT의 강충구·여은정·표현명 사외이사 3인의 재선임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었으나 사퇴로 인해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퇴직금지급규정 개정 등 4건으로 변경됐다. 사진제공=뉴스1

[한국공정일보=박보근 기자] 직무대행을 맡게 된 KT의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사장)이 31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새로운 지배구조를 갖추는데 총력을 다하고 성장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KT는 이날 오전 9시 서울 서초구 우면연구개발센터에서 제41기 정기주주총회를 열었다.

주총 의장을 맡은 박종욱 직무대행은 '비온 뒤에 오히려 땅이 굳어진다'는 속담을 언급하며 "새로운 지배구조에서 성장 기반을 탄탄히 해 다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박 직무대행은 "새로운 대표이사를 선임하는 데까지 약 5개월을 예상하고 있지만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비상경영체제에서 차질 없이 수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직무대행은 KT가 지난해에 맺은 현대차그룹, 신한은행 등과의 전략적 제휴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박 직무대행은 "주주님들께서 전략적 제휴에 동반된 자사주 교환에 대해서 우려가 있으신 걸로 알고 있다"며 "자사주 교환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서 정관에 자사주 보고 의무와 승인 여부를 새롭게 신설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소각이나 처분 계획이 결정되면 이사회를 통해 투명하게 소통하겠다고도 밝혔다.

한편 이날 주총에 앞서 강충구·여은정·표현명 사외이사 3인이 재선임 후보에서 사퇴했다. 다만 상법상 이사 수가 3명 이상 유지돼야 하기 때문에 후임 사외이사 선임 시까지 업무를 수행한다.

이로써 이날 주총 안건은 기존 6건에서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퇴직금지급규정 개정 등 4건으로 변경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