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2:21 (수)
코인원, '상장 댓가 직원 수십억대 수수' 사건 사과…"비리 코인, 전수조사 중"
상태바
코인원, '상장 댓가 직원 수십억대 수수' 사건 사과…"비리 코인, 전수조사 중"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3.04.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 조사서 추가 사례 발견 시 강력 조치"…재발 방지책 발표
▲ 코인원 사과문. 출처=코인원 홈페이지
▲ 코인원 사과문. 출처=코인원 홈페이지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최근 코인 상장을 대가로 수십억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전 직원 2명이 구속된 것과 관련해 공식 사과하고 비리 의혹이 제기된 가상자산을 전수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코인원은 이날 자사 홈페이지 공지문을 통해 "해당 사건과 관련된 것으로 밝혀진 가상자산 등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섰다"며 "기준미달 사례가 밝혀질 경우 이른 시일 내 내부 규제에 따른 거래지원 종료 등 강력한 조처를 하고 투명하게 공표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검찰은 코인원에 암호화폐를 상장하는 대가로 수십억 원을 챙긴 혐의를 받는 코인원 전 임직원 2명을 구속했다.

코인원 전 상장 담당 이사 전모 씨는 2020년부터 2년 8개월간 상장을 대가로 브로커 고모 씨 및 황모 씨로부터 현금과 암호화폐 약 20억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코인원 전 상장 팀장 김모 씨도 10억4천만원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코인원 측은 이와 관련해 "피의자들이 저지른 불법행위로 인해 당사에 피해가 발생한 부분에 대해 손해배상 청구 등 최대한의 법률적 조처로 책임을 물을 것이며 동일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외부 전문위원을 포함해 준법감시위원회를 운영하는 한편, 자사 홈페이지에 '거래 지원(상장) 비리 신고' 채널을 신설해 불공정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도 5월 중 오픈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