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01 (목)
정부, 한미 정상회담 北 반발에…"적반하장·억지 주장·수준 저급하다"
상태바
정부, 한미 정상회담 北 반발에…"적반하장·억지 주장·수준 저급하다"
  • 전상태 기자
  • 승인 2023.04.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정일보=전상태 기자] 정부는 29일 북한 김여정 부부장이 한미 정상회담의 합의 중 하나인 '워싱턴 선언'을 비난한 데 대해 "적반하장격 억지 주장"이라고 규탄했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통일부는 이날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북한이 워싱턴 선언이 발표되자마자 허둥지둥 억지 주장을 들고 나온 것은 한미동맹의 핵억제력이 획기적으로 강화되는 데 대한 북한의 초조함과 좌절감이 반영된 것으로 본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어 "북한이 앞으로도 계속 잘못된 길을 간다면 더욱 강력하고 압도적 대응에 직면할 것이며, 잘못된 길은 북한 주민의 삶을 더욱 피폐하게 만들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김여정 부부장이 무례한 언어로 한미 양국의 국가원수를 비방한 것은 북한의 저급한 수준을 보여준 것으로서 국제사회의 웃음거리가 될 뿐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규탄했다.

앞서 김 부부장은 이날 오전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입장에서 '워싱턴 선언'을 "가장 적대적이고 침략적인 행동 의지가 반영된 극악한 대조선 적대시 정책의 집약화된 산물"이라며 "(한미는) 앞으로 더욱 강력한 힘의 실체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반발, 위협했다.

특히 김 부부장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핵 공격은 북한 정권의 종말로 이어질 것"이라 한 데 대해 "남은 임기 2년만 감당해 내자고 해도 부담스러울 미래가 없는 늙은이의 망언"이라고 막말 비난을 가하기도 했다. 그는 윤 대통령에 대해서도 "미국으로부터 빈껍데기' 선언'을 '배려'받고도 '미국의 확고한 확장억제 공약을 전적으로 신뢰한다'라고 감지덕지해 한다"라고 비아냥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