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20:52 (화)
[공정 유통 잇슈] CJ올리브영, 편의점·이커머스와 경쟁하나
상태바
[공정 유통 잇슈] CJ올리브영, 편의점·이커머스와 경쟁하나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3.05.3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 올리브영 CI
▲ CJ 올리브영 CI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 CJ올리브영, 편의점·이커머스와 경쟁하나

H&B 시장 1위 기업 CJ올리브영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선 주류 판매를 강화하고, 온라인에선 외부 판매자들이 입점할 수 있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를 추가했다. 취급 품목이 증가하며 이커머스는 물론 편의점과도 경쟁 관계가 될 전망이다.

◆ 당근마켓, '공공 프로필' 출시

당근마켓은 지방자치단체와 각 지역에 자리 잡은 공공기관이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인 ‘공공프로필’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공공프로필은 구청이나 주민센터, 경찰서, 소방서 등 공공기관들이 당근마켓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책이나 소식을 알리고,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공식 소통 채널이다.

◆ 아이보스, 넥스트커머스 2023 주관한다

올해로 세 번째인 넥스트커머스2023이 '변동, 기회, 돌파구'를 주제로 오는 6월 8일 개최된다. 쇼피코리아, GS리테일, 롯데쇼핑, 신성통상, 뷰티컬리 등 리테일 및 이커머스 오피니언 리더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컨퍼런스는 공동 주관하는 아이보스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프랑스 유럽 최초로 인플루언서 규제… 무분별한 광고 방지

프랑스가 유럽 최초로 인플루언서들을 규제하는 법안을 마련해 주목을 받고 있다. 법안은 인플루언서들의 상업적 활동을 명확히 하고, 인플루언서에게 부여된 책임과 의무를 구체적으로 명시했다. 성형, 의약품, 스포츠 토토 등 청소년 유해 광고 불법으로 지정했다.

◆ 티몬, 큐텐 시너지로 날았다…'파워딜' 셀러 매출 쑥

지난해 9월 큐텐에 인수된 티몬이 인수합병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서서히 누리고 있다. 티몬에 따르면 티몬이 최근 선보인 신규 마케팅 프로그램 '파워딜'을 시행한 이후 2달 만에 참여 셀러들의 매출은 평균 47% 늘었고, 구매 고객도 2.7배 증가했다.

◆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수출플랫폼 개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31일 K-패션 수출 중개 플랫폼 '케이패션82' 사이트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내 신진 디자이너를 비롯해 중소 패션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신세계는 이 플랫폼을 통해 에스크로 기반의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 LG CNS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출시

LG CNS는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OP는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를 위해 포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운영 성과를 최적화하는 플랫폼이다. 24시간 운영하면서 비용 효율을 높이고 더 많은 구매 전환을 일으켜 실적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