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5 (금)
부산시·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시·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이가은 기자
  • 승인 2023.06.0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참석해 업무협약서 서명할 예정
부산시청사

[한국공정일보 이가은 기자] 부산시는 오늘(9일) 오전 11시 시청에서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과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 Korea Organ Donation Agerncy)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뇌사 추정자 또는 조직기증 희망자 발생 시 병원으로부터 통보를 받고 기증 적합성 평가와 뇌사 판정의 조정을 수행하며, 기증자와 유족의 사후 예우 업무도 맡고 있다.

이번 협약은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함께 추진함으로써 기증자와 유가족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과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이 체결되면, 두 기관은 ▲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자 및 유가족 지원사업 ▲ 생명나눔 관련 교육 및 캠페인 등 홍보사업 ▲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관련 각 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 ▲ 그 밖에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질병이나 예기치 않은 사고로 누군가의 장기이식을 간절히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지만, 아직도 장기 기증률은 이식 대기자 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서로 많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탄탄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장기기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협약식 당일(9일) 오후 3시부터 부산 아스티호텔에서 ‘별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뇌사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자를 추모하고 그 뜻을 기리는 ‘장기기증자 추모행사’가 개최된다.

이 행사는 장기기증자 유가족의 아픔을 위로하고 마음을 나누며 생명나눔 정신을 기리기 위한 자리로 수혜자 편지낭독, 심리치유 강연, 유가족 감사 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