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09:42 (화)
인천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펼쳐
상태바
인천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펼쳐
  • 이가은 기자
  • 승인 2023.06.0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
구강보건의 날 홍보 포스터

[한국공정일보 이가은 기자] 인천광역시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라는 슬로건으로 9일부터 15일 구강보건 주간 7일 동안 10개 군·구 보건소와 인천 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서 진행된다.

▲구강보건교육(올바른 칫솔질) 및 실습 ▲초등학생 및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구강검진 및 진료 ▲경로당 구강관리 및 틀니관리법 교육을 실시하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강위생용품도 제공한다.

그동안 인천시는 어린이집, 초등학교, 경로당과 인천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이용자를 비롯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구강건강관리 교육, 홍보 등을 통해 구강건강 습관 형성과 위험행태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시민들의 평생 구강건강 기반을 다지기 위해‘아동 치과주치의 사업 및 저소득 어르신 틀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치과 의료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인천 장애인구강진료센터(길의료재단 길병원) 지정·운영을 통한 고난도 치과 진료(전신마취 진료 등)를 지원하고 있다.

정혜림 시 건강증진과장은 “시민들에게 함께 하는 구강관리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재인식시키고 구강건강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홍보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생애주기별 대상자에게 맞는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