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3:56 (목)
완주군,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로 복지 강화
상태바
완주군,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로 복지 강화
  • 이가은 기자
  • 승인 2023.06.0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읍면 순차 방문해 간담회… 업무 담당자 역량 증진
완주군,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로 복지 강화

[한국공정일보 이가은 기자] 완주군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읍면이 순회간담회를 벌이고 있다.

9일 완주군은 8일부터 시작해 오는 27일까지 13개 읍면을 순차적으로 방문한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주요업무인 △종합상담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통합사례관리 △복지+건강 기능강화 6개 분야의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또한 체계적인 업무추진과 업무담당자의 역량강화, 군-읍면 간 업무 지원 개선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는 도움이 필요한 복지 대상자를 찾아가 상담해 대상자의 복지욕구를 파악한 후, 이에 기반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과 타 기관 연계 및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대상자는 기존 복지대상자뿐만 아니라 생애전환기·돌봄 필요 대상·위기가구까지 확대해서 제공한다.

한편, 완주군은 현장 밀착형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삼례·봉동·용진·이서·고산·동상 6개 읍면에 간호직 공무원을 배치해 건강·돌봄을 포함한 통합적 서비스뿐만 아니라 지역 내 보건의료 자원과 연계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더불어 지속가능한 복지체계를 만들고 있다.

완주군 관계자는 “읍면 기능강화, 공공서비스 연계와 민관자원 발굴 및 협력, 주민 강화지원으로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완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