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59 (금)
[CSR] 롯데알미늄, 국내외 아동들 후원 진행
상태바
[CSR] 롯데알미늄, 국내외 아동들 후원 진행
  • 박보근 기자
  • 승인 2023.06.09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및 가족 100여 명, 국제어린이마라톤 참여 및 PET수거기를 설치해 자원선순환 활동 기여
안산지역 학대피해아동 및 안산시 그룹홈 아동 약 500명에게 기프트박스 전달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진행한 국제어린이마라톤대회에 롯데알미늄 임직원들이 동참하고 있다.
▲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진행한 국제어린이마라톤대회에 롯데알미늄 임직원들이 동참하고 있다.

[한국공정일보=박보근 기자] 2차전지용 양극박 생산 기업인 롯데알미늄 임직원 및 가족 100여 명이 지난 6월 3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주관하여 진행된 국제어린이마라톤 대회에 동참했다.

국제어린이마라톤대회는 기후 위기 등으로 식량 위기를 겪고 있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돕기 위한 활동으로 4km 미니코스로 구성된 마라톤과 각 1km 마다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알미늄은 이번 행사에 PET수거기도 설치하여, 대회에서 발생하는 폐페트병을 수거하고 친환경 및 자원 선순환 활동에 이바지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롯데알미늄 직원은 “가족들과 함께 이런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굉장히 의미있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동들의 생존권을 지키고,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보호받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롯데알미늄은 세이브더칠드런과 5년 연속 ‘ALYOU프로젝트’ 를 통해 다양한 후원 활동 역시 진행하고 있다.

‘ALYOU프로젝트’ 는 안산지역의 학대피해아동 및 행위 대상에 심리 검사 및 치료비를 지원하고 위기 상황에 놓인 아동에게 생계비, 교육비, 주거환경개선비 등 다양한 지원을 하는 프로젝트다.

롯데알미늄은 이외에도 지난 5월 3일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후원 기프트박스 박스를 제작하여 안산시 아동들에게 롯데알미늄 기프트박스 전달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해당 기프트박스는 학대피해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에게 지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