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8:08 (화)
케이메디허브, 미국 보스턴에서 케이메디허브 기술력 선보여
상태바
케이메디허브, 미국 보스턴에서 케이메디허브 기술력 선보여
  • 이가은 기자
  • 승인 2023.06.0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연구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KASBP 심포지엄 참석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KASBP에 참석하여 케이메디허브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한국공정일보 이가은 기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제약바이오 기업과 함께 세계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로 손꼽히는 미국 보스턴에 방문했다.

재미한인제약인협회(이하, KASBP)와 협력해 2023 KASBP 춘계 심포지엄에 참석하고 국내 유망 바이오 벤처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신흥 한국 바이오텍(Emerging K-biote) 공동 세션을 개최했다.

이번 공동 세션은 2023 KASBP 춘계 심포지엄과 연계해 마련됐으며 미국 각지의 제약 관련 산·학·연·병 전문가 350여 명 이상이 모인 가운데 한국 유망 바이오 벤처의 기술과 케이메디허브의 공동 연구 지원 성과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케이메디허브는 2022년부터 과기부 주관의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사업의 운영지원 과제를 맡아 인공지능 및 신약개발 연구자들의 연구 및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지원해주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와 협업 중인 제약 바이오 기업 ㈜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박찬선), 칼리시 (대표 최재문), ㈜ 브이에스팜텍 (대표 박신영)이 참석하여 보유 기술과 파이프라인을 소개했다.

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는 ㈜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의 신규 물질 설계 및 합성을 통해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 위 사업의 운영 지원을 하고 있다.

칼리시는 센터와 함께 단백질 구조 분석 및 물질 디자인을 위하여 인공지능을 활용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브이에스팜텍은 신규 파이프라인의 약동학 및 유효성 평가실험, 임상시험용 의약품 생산을 지원한 바 있다.

이들은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바이오 벤처로 케이메디허브는 위의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 1:1 컨설팅, 해외 현지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미국 현지 단체인 KASBP를 통해 신약개발지원센터의 기업 지원 성과와 제약 바이오 기업의 기술 발굴 결과, 그리고 앞으로의 성장 전략을 함께 들을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협력을 희망하는 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혁신할 수 있는 지원 역할을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