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5 (금)
[골프투어] 카토 슌스케가 설계한 나가사키 노모자키 CC
상태바
[골프투어] 카토 슌스케가 설계한 나가사키 노모자키 CC
  • 김충식 기자
  • 승인 2018.04.19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홀에서 바다를 바라 볼 수 있고, 명문 코스로 유명

골프의 매력은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드넓은 필드을 배경으로 온 몸의 근육을 움직여 지정된 곳으로 공을 올리고, 그리고 홀 속으로 조정하여 공을 넣는 것이다. 그리고, 공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서 보는 자연은 도시에서 찌든 삶의 때를 벗어내는 듯한 시원한 쾌감을 느끼게 한다. 그래서 골프장을 설계할 때 자연의 모습 그대로를 살리려고 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게 만들기도 한다.

자연 지형을 만들 때 곧잘 어머님의 품을 그리듯이 만드는 것은 인간이 갖는 기본적 방향성과도 같다. 태어난 고향을 찾아 거친 물쌀을 거슬러 올라가는 연어들처럼, 인간의 향수 본성은 거부할 수 없는 본능과 같다. 자연에서 그런 모습을 찾을 수 있게 하려는 것은 골프장 설계자들에게는 기본과 같은 것이리라.

나가사키는 주위가 이나사산, 곤피라산 등 해발고도 300~400m의 산지에 둘러싸여 평지가 적고, 시가지는 산허리에 계단모양으로 조성되어 있다. 반도와 많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어 아름다운 항구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다. 또한 여독을 풀 수 있는 온천도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가사키의 기후는 남북으로 길고 낙도와 산악지대도 있어서, 기후의 특징은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산악지대를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따뜻하고 비가 많은 해양성 기후이다. 연평균 기온은 17.5℃이며, 연간 강수량은 1,897.5㎜이다.

<일본 나가사키 노모자키 CC>
소재지 : 일본 큐슈 나가사키
코스 : 18홀 / 72파 / 6,622야드
설계자 : 카토 슌스케
개장연도 : 1997년
부대시설 : 리조트호텔,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연회장, 대욕장, 연습장
이동거리 : 나가사키 공항에서 약50분 소요

명문 코스로 유명한 노모자키CC
일본 나가사키 골플 노모자키CC는 모든 홀에서 감청색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SEA SIDE 코스이다. 동쪽으로는 운젠시, 아마쿠사만의 섬들을 바라보고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 군함도의 배경인 하시마가 가까이 위치해있다. 오양 건설(펜타오션) 레이디스 토너먼트를 1998년에 개최하면서 '서쪽의 카와나'라는 명문 코스로 불리우기 시작했다.

일본 대표 코스 디자이너 카토 슌스케 설계
일본 나가사키 노모자키 골프장은 일본 최고의 코스인 시즈오카의 카오나 코스를 빗대어 최고의 경관과 극도의 전략성을 갖춘 본격적인 챔피온 코스이다. 설계는 일본을 대표하는 코스 디자이너 카토 슌스케씨에 따른 것으로 '자연을 어머니로 한 코스 구조'를 염두에 두고 가능한 나무를 살린 완성도 높은 코스로 유명하다.

힘과 기술을 동시에 요구하는 노모자키 CC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최대한 존중하고 가능한 한 수목과 자연지형을 살린 완성도 높은 나가사키 제일의 링크스 코스로 불리운다. 힘뿐만 아니라 기술도 동시에 요구하는 노모자키CC의 골프코스는 나가사키를 대표하는 명문 코스로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선셋빌라에서 바라보는 감청색 바다는 천혜의 풍경 그 자체
일본 나가사키 골프 노모자키의 리조트는 감청색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센셋빌라와 드넓은 필드가 눈앞에서 펼쳐지는 선라이즈 빌라는 모던과 엔티크가 공존하는 이국적인 외관과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여유롭고,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독립적인 격조 높은 리조트이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살린 경관
노모자키 골프클럽은 동쪽의 운젠, 아마쿠사만의 섬들을 바라보고 서쪽 아득히 오도열도를 바라보는 노모자키에 위치해 있는 18홀 골프장이다(파 72, 6천622야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최대한 존중하였고 웅대한 경관과 온화한 기후에 찾아오는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자연의 경관을 그대로 살린 완성도 높은 링크스 코스
수목과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린 완성도 높은 나가사키 지역에서 손꼽히는 링크스 코스이다. 아득히 바라보이는 바다와 청량감 가득한 나무 숲이 어우러져 편안한 코스 레이아웃을 선보인다. 1997년 개장한 노모자키 골프클럽은 아웃코스와 인코스로 나뉘며 자연 지형과 수목을 그대로 살린 완성도 높은 링크스 코스로 평가받는다.


골퍼들이 알고 찾는 노모자키 CC
장타를 뽑아내고 스코어를 올리느라 마음만 급했던 골퍼들이라면, 노모자키 골프클럽에서 편안함과 여유라는 소중한 선물을 받게 될 것이다. 골프장에서 안락한 휴식을 취하도록 48개의 객실을 보유한 골프텔이 있으며, 레스토랑에는 정갈한 전통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나가사키 공항에서 약 50분, 후쿠오카 공항에서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원스톱 예약서비스 : 노모자키골프리조트 서울 사무소(02-785-17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