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9:39 (금)
양희승 미래기술경영 대표, ‘국방R&D정책’ 출간
상태바
양희승 미래기술경영 대표, ‘국방R&D정책’ 출간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0.09.0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기술경영과 국방R&D정책을 강의하면서 정리한 자료 출간
국방R&D정책. 표지제공=세종대
▲ 국방R&D정책. 표지제공=세종대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경영전문대학원 교수를 역임한 양희승 미래기술경영 대표가 국방R&D에 대한 종합적인 안내서인 ‘국방R&D정책’을 출간했다.

조현기 방위사업청 기술정책과장과 함께 쓴 이 책은 양희승 대표가 대학에서 국방기술경영과 국방R&D정책을 강의하면서 정리한 자료와 조현기 과장이 실무에서 방위사업청의 국방R&D 정책을 총괄하는 기술정책과장직을 수행하면서 얻은 국방과학기술 연구개발 정책 수립, 대외협력, 민군기술협력사업, 국방기술관리 등 국방 획득 사업관리에 필요한 제반 기술정책과 제도의 핵심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국방R&D는 무엇이고 왜 필요하며, 국방R&D 정책이 형성되는 절차 및 관리를 위한 규정과 실무, 국방 연구개발 관련 최근 이슈들을 쉽고 상세하게 정리했으며, 궁극적으로는 한정된 자원으로 효과적인 국방 연구개발을 수행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한다.

양 대표는 “대학에서 공부하는 학생은 물론이고 처음 업무를 시작하는 실무 담당자, 국방연구개발에 다양한 형태로 관련된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기반으로 책을 작성했고, 관련용어 및 참고문헌들에 대해서도 상세히 정리했다”며, “본서를 통해 국방R&D와 정책의 연결점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