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3:22 (목)
[도서] 전문가 5인의 정치 대담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3주 연속 1위 등극
상태바
[도서] 전문가 5인의 정치 대담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3주 연속 1위 등극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0.09.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경의 리부트’, ‘코로나 사피엔스’ 등 신종 코로나19 키워드로 내세운 도서 인기
전자책 분야에서도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1위
9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자료제공=예스24
▲ 9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자료제공=예스24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9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전문가 5인의 정치 대담을 엮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가 3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고 예스24가 10일 밝혔다. 이어 ‘2020 한국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로 선정된 손원평 작가의 대표작 <아몬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읽은 책으로 화제를 모으며 2위에 올랐고,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은 3위를 유지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첫 과학 학습 만화 <흔한남매 흔한 호기심 1>이 새롭게 4위를 차지했고,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은 한 계단 내린 5위로 나타났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일명 우한폐렴)를 주요 키워드로 내세운 도서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 TV’의 스타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가 전주와 동일한 6위를 유지했다. 문재인 대통령 추천도서이자 대한민국 대표 석학 6인이 코로나19 사태 이후의 미래를 전망한 <코로나 사피엔스>는 16위를 차지했다.

투자와 재테크 관련 도서가 꾸준히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이 한 계단 오른 8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 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은 세 계단 내린 10위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두 계단 내린 14위로 나타났고,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 출연자 오건영 작가의 투자 인사이트를 담은 <부의 대이동>은 네 계단 하락해 20위에 안착했다.

이 밖에도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심판>이 두 계단 내린 7위, 어린이 판타지 만화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여덟 번째 이야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8>이 다섯 계단 상승한 9위다. 208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펭수의 엽서책 <나는 너를 펭랑해>는 예약판매와 동시에 11위에 올랐고, 작가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투병 후 인생에 대해 기록한 신작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은 네 계단 하락한 12위를 기록했다. 자녀교육 학습 전문가인 인생 멘토 임작가의 엄마표 완전학습법을 담은 <완전학습 바이블>은 열 한 계단 내려 13위에 안착했고,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두 계단 오른 15위로 나타났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가 한 계단 오른 17위, 말에 품격을 더하고 세상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힘을 주는 어휘력을 키우는 열두 가지 방법 <어른의 어휘력>이 다섯 계단 내린 18위를 차지했다.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6>은 아홉 계단 하락한 19위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다섯 명의 전문가의 정치 대담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가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손원평 작가의 대표작이자 제10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인 <아몬드>가 2위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