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21:17 (금)
HDC현대산업개발, ‘설 명절 협력사 금융지원’ 등 상생협력 지속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설 명절 협력사 금융지원’ 등 상생협력 지속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3.01.1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 앞두고 협력사 자금난 해소를 위해 34억 원 규모 무이자 대여 금융지원
공정거래, 상생협력 더욱 강화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해 나갈 것
HDC현대산업개발 최익훈 대표이사
▲ HDC현대산업개발 최익훈 대표이사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HDC현대산업개발(대표 최익훈)은 이번 설 명절에도 34억 원 규모의 무이자 대여 금융지원을 진행하며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실천해나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 경영 파트너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에 400억 원에서 820억 규모로 대폭 확대된 상생 펀드가 있다. 고금리와 금융시장의 경색에 따른 협력사들의 저금리 대출을 위해 조성된 펀드로서 협력사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규모를 늘렸다. 아울러 협력사의 규모를 고려해 자금 유동성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공사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등의 노력 또한 지속하고 있다.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들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지원도 해나가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제 3회 기술제안공모제를 통해 3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술은 시상과 더불어 사업화 기회도 부여했다. 이외에도, 공동기술개발 연구비 지원, ‘HDC캠퍼스’ 무상 온라인교육을 통한 직무 및 자기 계발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우수 협력사의 등급을 세분화해 입찰 참여권 부여, 이행보증 감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상생 경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근 고금리와 원자잿값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가 늘어나는 만큼 올해는 지원 규모를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렸다”라며 “이번 금융지원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상생협력과 공정거래를 더욱 강화해 ESG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