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4:30 (목)
한화, 2021 교향악축제 개막...클래식 대중화 위해 22년간 후원
상태바
한화, 2021 교향악축제 개막...클래식 대중화 위해 22년간 후원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1.03.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3회째를 맞는 아시아 최고(最古), 최대(最大)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클래식을 통해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 전달
한화와 함께하는 2021교향악축제(포스터)
▲ 한화와 함께하는 2021교향악축제(포스터)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한화와 함께하는 2021 교향악축제’가 30일 성남시립교향악단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다음달 22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될 한화와 함께하는 교향악축제는 모두 21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화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클래식 공연이 취소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한화그룹과 예술의전당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과 문화예술계에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축제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2021년 축제에는 전국 21개의 교향악단이 참여한다. 2012년 21회 공연 이후 최대 규모다.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교향악단이 총망라되어 음악계는 물론 클래식 애호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와 비대면이 뉴노멀이 된 만큼 방역수칙을 강화하고 안방 1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로 준비했다.

콘서트장 입장 관객에 대해서는 객석 띄어 앉기 등 관람객 인원 제한, 체온측정, 공연 중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적용할 예정이다.

미처 티켓을 구하지 못했거나 콘서트장에 오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비대면 라이브 관람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화와 함께하는 교향악축제 모든 공연은 네이버 공연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 되며, KBS Classic FM에서도 실시간 감상이 가능하다. 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도 400인치 대형 모니터를 설치해 봄날 저녁 달빛 아래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는 관현악 공연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꽉 찬 음향으로 객석을 압도하는 대편성의 관현악곡도 준비됐지만 올해 공연에서는 악기 편성을 축소하고 새롭게 곡을 편곡하는 등 소편성 곡들이 많아 졌다. 모차르트, 멘델스존 같은 고전주의 작품부터 하이든은 물론 현대 작곡가 작품까지 다양한 레퍼토리의 곡들이 연주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국내외 최정상급 지휘자와 오케스트라가 참가해 수준 높은 클래식 선율로 봄날 저녁을 수놓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