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2 11:22 (목)
하나은행,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
상태바
하나은행,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3.09.1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루기 위한 국가전략인 ‘녹색생활’ 실천 장려
친환경 실천 동기 부여 및 탄소중립 문화 동참 통해 ESG경영에 앞장서
하나원큐 앱 바코드 통해 하나은행 계좌로 컵 보증금 환급 시 건당 300원 ‘탄소중립포인트’ 제공
▲ 하나은행,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
▲ 하나은행,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친환경 활동으로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는 환경부에서 총괄하고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전기, 수도,가스의 사용량 감축에 따라 ‘탄소포인트’ 등 인센티브를 지원하며, ‘22년부터는 전자영수증 발급, 일회용 컵 반환 등 ‘녹색생활 실천 분야’ 로 확대되어 운영되고 있다.

녹색생활 :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루기 위한 국가전략 중 하나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에너지를 절약하여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 하는 생활’을 의미함.

하나은행은 이번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로, 영업점에서 은행 거래 시 종이 대신 전자 확인증을 받는 손님에게 건당 100원의 탄소중립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커피전문점 등에서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하나원큐 앱 내 ‘컵 반납 바코드’ 를 통해 컵 보증금을 환급 받는 손님에게는 건당 탄소중립포인트 300원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손님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유도하고 동시에 탄소중립 문화에 동참함으로써 ESG경영실천에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를 통해 손님들에게 친환경 실천의 기회와 인센티브 혜택 제공은 물론 하나원큐 앱 이용의 편리함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편리하게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 모바일앱 또는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