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3:54 (목)
배우 유준상, 1억원 기부...‘K-뮤지컬 산업 발전 위해’
상태바
배우 유준상, 1억원 기부...‘K-뮤지컬 산업 발전 위해’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1.04.22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ou Tree’ 프로젝트 초석 마련 ­
배우 유준상, (사)한국뮤지컬협회에 1억원 기부
▲ 배우 유준상, (사)한국뮤지컬협회에 1억원 기부

 

[한국공정일보=김희연 기자] 배우 유준상이 뮤지컬 산업의 발전과 업계 관계자들의 성장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사)한국뮤지컬협회(이하 협회)는 배우 유준상이 지난 7일 K-뮤지컬 산업의 발전과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일명 우한폐렴) 시국에도 뮤지컬인들이 무대를 지켜나갔으면 하는 뜻을 전하며 협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사)한국뮤지컬협회 이유리 이사장과 정영주 배우분과위원장은 배우 유준상과 함께 기부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은 현 코로나 시국을 반영하여 소규모로 개최했다.

협회는 "유준상 배우로부터 전달받은 기부금은 기부자 본인의 뜻에 따라, 예비 뮤지컬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창작기반 조성과 K-뮤지컬 산업의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것이며, 뮤지컬인들이 지속적으로 무대를 지켜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협회는 유준상 배우의 기부를 바탕으로 뮤지컬 시장 생태계 발전을 위한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인 'YOU TREE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준상 배우로부터 시작된 성장하는 나무, 당신을 위한 나무’의 중의적 해석을 담은 'YOU TREE 프로젝트'는 한국 뮤지컬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배우 및 스태프 등 뮤지컬 종사자들의 활동 지원과 창작뮤지컬 시장 활성화, 뮤지컬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 등, 지속적인 후원 프로그램으로 확산될 전망이다.

협회는 'YOU TREE 프로젝트'의 첫 수혜자를 위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코로나 19로 인해 특히 어려운 뮤지컬계 종사자에게 뮤지컬 무대를 계속 지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며 한국 뮤지컬 시장 실태 분석과 발전 방안을 담은 분석 보고서 발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유리 이사장은 “유준상 배우는 이번 기부를 외부에 드러나지 않게 진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시장 전체가 위축돼 있는 지금 상황에서 해당 기부가 희망의 메시지라 여겨 전달식을 강권했다.”고 전했다.

이와함께 “유준상 배우의 기부가 'YOU TREE 프로젝트'의 뿌리가 될 것이며, 한국 뮤지컬 생태계에서 절실하고 우선적인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라며 "유준상 배우의 기부 덕분에 뮤지컬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이 직접 정리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를 전했다.

또 "코로나 19를 겪으며 무대를 포기해야 했던 뮤지컬인들을 위하는 일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준상은 작년 MBC 예능 ‘같이 펀딩’을 통해 태극기함을 판매하며 수익금인 3억500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영화 ‘스프링 송’ 등 다양한 매체에 출연하고 있으면서 뮤지컬 ‘그날들’, 뮤지컬 ‘영웅본색’ 등 뮤지컬 무대에도 꾸준히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