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49 (금)
이마트, 이마트24 관련 상표권 다수 출원...영역 확장 신호탄
상태바
이마트, 이마트24 관련 상표권 다수 출원...영역 확장 신호탄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1.06.09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24
▲ 이마트24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이마트가 최근 ‘이카24’, ‘이베이커리24’, ‘이워시24’ 등 이마트24와 관련한 상표권을 다수 출원했다.

이번 상표권 등록으로 이마트24가 영역 확장에 나서지 않겠느냐는 관측이 대두된다.

이마트24는 이미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유치를 공식화한 바 있고 세탁 역시 이미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다. 세차나 자동차 관련 사업은 미래 먹거리로서 충분히 고려할만한 여지가 있다는 평가다.

다만 이마트는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마트24를 연상시키는 유사 상표권으로 인해 자사 브랜드 가치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등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판단해 이를 대비하는 차원이라고 해명했다. 또 실제로 같은 이름의 상표가 사용되고 있거나, 사용 가능성이 큰 분야 위주로 이번에 상표권을 미리 점유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마트24는 가운데를 공란으로 비워둔 ‘e 24’도 상표권으로 등록했다. 이에 대해선 이번에 등록하지 않은 다양한 브랜드를 추후 적용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밝혔다.

단, 특허청에서는 공백이 있는 상표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추후 공란에 다른 명칭을 써넣어 활용할 경우 분쟁의 여지가 있을 수도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