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02 (목)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 ‘청소년 도박예방 퀴즈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 ‘청소년 도박예방 퀴즈대회’ 참가자 모집
  • 김희수 기자
  • 승인 2021.07.1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다음달 8월 6일까지 서울지역 중‧고등학교 재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
▲ 청소년 도박예방 퀴즈대회 포스터
▲ 청소년 도박예방 퀴즈대회 포스터

[한국공정일보=김희수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이하 ‘교육청’)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센터장 신행호, 이하 ‘서울센터’)가 7월 19일부터 8월 6일까지 ‘청소년 도박예방 퀴즈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청소년들이 도박문제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해당 대회는 도박 관련 지식을 겨루는 대회로, 서울 지역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회 부문은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뉘며, 예선과 결선을 통해 부문별 최종 수상자 5인을 가린다.

8월 20일에 열리는 예선전은 도박 관련 40문항의 서면시험을 푸는 대회다. 예선에서 선발된 부문별 5인은 9월 13일에 열리는 결선에 참여할 수 있다. 결선은 사회자가 문제를 내면 참가자가 실시간으로 답을 말하는 퀴즈대회 형태로 진행된다.

양 기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결선을 유튜브로 생중계한다는 계획이다.

중등부 결선에 진출한 학생은 서울특별시교육감상과 상금을, 고등부 결선에 오른 학생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원장상과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행호 서울센터장은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번지고 있는 도박문제 예방을 위해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서울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카카오톡–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