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4 15:43 (토)
하나은행, 하나원큐앱 전용 '모임통장 서비스' 출시
상태바
하나은행, 하나원큐앱 전용 '모임통장 서비스' 출시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3.12.0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에 사용 중인 통장에 모임 기능을 연결하여 모임통장으로 활용 가능
추첨을 통해 최대 30만원 모임지원금 지원, 하나머니 1만 포인트 선착순 지급 이벤트 진행
▲ 하나은행, 하나원큐앱 전용 '모임통장 서비스' 출시
▲ 하나은행, 하나원큐앱 전용 '모임통장 서비스' 출시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모임원 모두가 회비를 직접 보고 관리할 수 있는 『모임통장 서비스』를 지난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임통장 서비스』는 새로운 통장 발급 없이 기존에 사용 중인 통장에 모임 기능만 연결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로, 총무(모임장)가 모임을 만들고 모임원을 초대하면 회비 내역을 모임원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회비 납부일 자동 알림 기능과 함께 회비를 미납한 모임원에게 미납사실을 자동 통보해 줌으로써 총무가 직접 회비를 요청하는 번거로움을 없애는 등 회비관리의 편의성도 강화했다.

특히, 차별화된 포인트로 ‘총무변경’ 기능이 추가됐다. 총무가 모임원 중 한명에게 총무변경을 요청하면 모임원의 동의를 거쳐 새로운 총무가 선정되며, 새로운 총무는 기존에 사용 중인 본인 통장에 모임 기능을 연결하여 총무가 될 수 있다. 총무를 변경해도 기존의 회비 거래내역은 그대로 유지되며 모임 고유 계좌번호의 변경이 없어 회비납부의 연속성도 유지된다.

추가로 모임전용 체크카드도 선보일 예정으로 음식점,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 모임에서 주로 이용하는 업종에서 체크카드를 사용할 경우 3~20%의 캐시백(월 최대 1만원)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모임전용 체크카드는 총무만 발급이 가능하며, 다수의 모임에 참여 중이라도 모임 수만큼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하나은행은 모임통장 출시를 기념해 내년 2월 18일까지 모임원이 두 명 이상인 모임을 대상으로 ▲100팀에게 모임지원금 30만원, 400팀에게 모임지원금 10만원 추첨 지급 ▲총무에게 하나머니 1만 포인트 선착순 1만명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회비 자동 알림 기능, 총무변경 기능 반영 등 『모임통장 서비스』를 준비하는 단계부터 손님의 의견을 듣고 답을 찾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손님 의견을 더욱 경청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모임통장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