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21:17 (금)
윤석열 "尹 정부에선 '조국·김경수·추미애' 없을 것"
상태바
윤석열 "尹 정부에선 '조국·김경수·추미애' 없을 것"
  • 김충재 기자
  • 승인 2021.08.2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약속 비전 발표...포퓰리즘 중단, 무너진 삶의 회복, 기술과 제도 혁신, 촘촘한교육·복지체계 구축과 집값 안정, 사법기관 독립과 국익 우선 외교 등을 공약
"언론중재법, 여당이 다수의 힘으로 끝내 처리한다면 엄청난 국민 저항에 직면할 것"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25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5대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25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5대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공정일보=김충재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5대 비전을 발표했다.

국민의힘은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대통령 선거 예비 후보 12명이 자유롭게 발표하는 '국민약속 비전 발표회'를 개최했다.

윤석열 예비후보는 발표회에서 “윤석열 정부에서는 조국도, 드루킹도, 김경수도, 추미애도 없을 것임을 약속드린다”며 자신의 5대 비전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무분별한 국가 주도산업 정책과 재정 포퓰리즘 중단 △코로나 펜데믹으로 무너진 삶의 회복 △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술과 제도 혁신 △ 촘촘한교육·복지체계 구축과 집값 안정 △ 사법기관 독립과 국익 우선 외교 등을 공약했다.

그는 “국민께서 제게 대임을 맡겨 주신다면 정부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분명히구별하겠다”며 “정치 권력이 불법과 비리를 은폐하기 위해 사법기관에 압력을 가하고 흔드는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 후보는 “국민께서 저를 정치에 불러낸 이유는 이념과 진영 논리에 빠져 국민을 편 가르는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 국민이 진짜 주인인 나라를 만들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정권에 경고 한다. 언론중재법을 여당이 다수의 힘으로 끝내 처리한다면 엄청난 국민 저항에 직면할 것이고 저는 국민과 함께 이 악법의 무효화를 위해 투쟁하고 관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장의 생리를 외면한 정부 개입으로 국민을 실험 대상으로 삼는 짓은 절대 하지 않겠다”며 “무분별한 국가 주도 산업정책과 미래 청년 세대에 빚만 떠넘기는 재정 포퓰리즘도 즉각 중단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