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02 (목)
SM삼환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추진 선포식’
상태바
SM삼환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추진 선포식’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1.09.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안전문화 정착에 적극 협력...내년 초 KOSHA-MS 인증 목표
SM삼환기업 김충식 대표(우측 세번째)와 조경환 노조위원장, 사업본부장 등 임직원들이 선포식을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SM삼환기업
▲ SM삼환기업 김충식 대표(우측 세번째)와 조경환 노조위원장, 사업본부장 등 임직원들이 선포식을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SM삼환기업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SM그룹(회장 우오현) 건설부문 계열사인 SM삼환기업이 최근 본사에서 노사가 함께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추진 선포식을 가졌다.

KOSHA-MS는 국내 가장 공신력 있는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이 산업안전보건법 및 ISO45001를 반영 인증하는 제도로 최고경영자가 경영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모든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이다.

최근 기업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경영 환경변화에 맞춰 사회적 책임(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이 요구되는 시대적 환경에 놓여있다.

SM삼환기업 노사는 이날 내년 초 KOSHA-MS 인증을 목표로 노사가 다 같이 사업장내 재해예방을 위한 자율안전보건활동을 함께하고 지원과 협조를 약속했다.

김충식 SM삼환기업 대표는 사람 중심의 안전보건경영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재해예방을 위한 노사 간의 의사소통을 강조하며 기본이 되는 안전법규 및 안전보건기준에 대한 준수를 당부했다.

특히 노사 모두 ‘안전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타협할 수 없는 가치임을 분명히 하고 SM삼환기업의 안전문화 정착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