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02 (목)
[특징 테마] 코로나19(진단/치료제/백신 개발 등)
상태바
[특징 테마] 코로나19(진단/치료제/백신 개발 등)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1.09.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韓美 백신협력 협약 체결식 소식 등에 상승
▲ 문재인 대통령
▲ 문재인 대통령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한국과 미국의 백신협력 협약 체결식 소식 등에 상승했다.

제76차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개최된 한미 백신협력 협약 체결식에서 양국의 협력 성과를 점검하고, 정부차원의 지원 의지를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원부자재 공급부터 백신 개발 생산에 이르는 폭넓은 협력으로 양국의 백신 생산 기반이 더욱 튼튼해질 것"이라며 "미국의 탁월한 개발 역량과 한국의 세계적인 의약품 생산 능력을 결합해 백신 생산과 공급량을 획기적으로 늘려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 한미 중소 바이오 기업 간 백신 소부장 협력과 공동개발, 위탁생산 협력을 확대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4건의 협력 양해각서(MOU)도 체결됐다.

구체적으로 국내 유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업체가 개발 중인 백신후보 물질 필수 재료인 면역증강제를 공급키로 했으며, 아이진은 미국 업체로부터 mRNA 백신 후보물질 원부자재인 캡핑 시약을 도입키로 했다.

또한, 팜젠사이언스는 미국 바이오 업체 2곳과의 mRNA 백신 공동개발을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미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백신 원부자재 생산기업 '싸이티바'는 한국에 생산 시설을 마련하기 위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5250만 달러(약 621억원)를 투자하겠다는 투자 신고서를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했다.

이러한 소식에 팜젠사이언스, 휴마시스, 엑세스바이오, 유바이오로직스, 골드퍼시픽 등 코로나19(진단/치료제/백신 개발 등)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