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01 (목)
세종대 건축학과, 제24회 졸업전시회 개최
상태바
세종대 건축학과, 제24회 졸업전시회 개최
  • 김희수 기자
  • 승인 2021.09.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대 건축학과 졸업전시회
▲ 세종대 건축학과 졸업전시회

[한국공정일보=김희수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건축학과는 지난 9월 6일 제24회 졸업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기존 졸업전시회와는 다르게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진행됐다.

전시회에는 학생들이 준비한 80개의 작품들이 지도교수별로 나뉘어 출품됐다. 사이트 방문객들이 전시회 소감이나 감상평을 쓸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됐다.

전시회의 주제는 ‘mm:가장 작은 단위의 성장’이다. 이는 건축학과 생활을 mm라는 단위로 비유한 것이다. 0mm라는 가장 작은 단위의 위치에서 시작됐던 학교생활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차 큰 단위로 뻗어 나가며 학생들이 자신만의 건축 단위를 만들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학생들은 7월부터 전시 브랜딩, 기획, 디자인, 홍보 등 사이트 개설을 준비했다. 사이트 개설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극적인 전시 효과를 보였다. 특히 ‘졸업전시’라는 단위 어딘가의 기준이 종료지점이 아닌 새로운 단위로 나아가는 기준이 되길 바라는 건축학과 학생들의 바람이 담겨있다.

전시준비위원회 위원장 건축학과 박정하 학생은 “학생회장을 포함한 7명의 인원으로 사이트 시안과 로고디자인, 전시회 기획 등 많은 업무를 단기간에 진행하여 어려움이 있었지만 함께 밤을 새며 힘써준 팀원들 덕분에 온라인 졸업 전시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