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3 19:19 (토)
서울시, '스마트서울맵'으로 떠나는 신나는 겨울 올해는 어디로 갈까?
상태바
서울시, '스마트서울맵'으로 떠나는 신나는 겨울 올해는 어디로 갈까?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3.12.2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윈터페스타 2023’·눈썰매장·스케이트장 등 겨울나기 장소 안내와 이용 시간 등 운영 정보 제공
스마트서울맵

[한국공정일보 김남국 기자] 서울시는 21일부터 서울시 온라인 지도 정보 플랫폼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겨울철에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겨울 즐길 거리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서울맵’ 누리집 메인화면 ‘신나는 서울 겨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시생활지도’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서울맵’은 겨울테마인 ‘신나는 서울 겨울’을 통해 내년 1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시 대표 겨울 축제, ‘서울윈터페스타 2023’의 개최 장소와 실내·야외 활동 정보를 지도로 제공한다.

또한 겨울을 맞이해 개방된 눈썰매장, 스케이트장 등 신나는 겨울나기 장소들을 안내·소개하고, 위치정보와 함께 운영시간과 이용 방법 등을 상세히 전달한다.

한편 ‘스마트서울맵’에서는 복지·문화·경제·교통 등 다양한 주제의 도시생활지도 350여 종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시민참여지도, 3D서울지도, 대화형 인구․정책지도, Open API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자전거도로, 서울키즈 오케이존, 서울형 키즈카페머니 사용처, 공중화장실, 휠체어도 가는 화장실 지도 등 민간 지도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시민을 위한 정책정보를 디지털지도에 담아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등 민간 지도플랫폼이나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정보가 제공되도록 민간 기업들과 협업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김진만 서울시 디지털정책관은 “서울 도심 곳곳의 겨울 즐길 거리를 통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서울맵’은 문자로 된 정보 대신 지도를 이용한 소통행정 혁신의 도구로써 스마트 행정을 위해 편의성과 활용성을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