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8:55 (금)
한국외국기업협회, ‘외국기업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한국외국기업협회, ‘외국기업의 날’ 행사 개최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1.10.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외국기업협회가 ‘외국기업의 날’ 행사를 11월 2일 개최한다.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한국외국기업협회가 ‘외국기업의 날’ 행사를 11월 2일 개최한다.

올해 21회로 개최되는 ‘외국기업의 날’ 행사는 2001년 이래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외국기업협회가 주관해 매년 진행됐다. ‘외국기업의 날’은 외국인 투자기업의 투자 활동을 장려하고, 외국인 직접투자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진 날이다.

오는 2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볼룸에서 한 해 동안 국내 경제 발전에 기여한 외국인 투자 유치기업 및 유관기관을 격려하고,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해 노력한 기관 및 유공자에게 정부의 훈장과 포상을 수여 하는 행사가 열린다.

‘외국기업의 날’ 행사는 ‘Managing Together To Make Difference’라는 슬로건으로 행사를 마련했다. 한국외국기업협회의 유세근 회장의 축사로 개막식을 열고 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단체&개인,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부문에서 시상식이 진행된다.

한국외국기업협회 관계자는 "21번째 열리는 ‘외국기업의 날’은 유력한 해외 잠재투자가를 대상으로 우리나라 경제의 발전 현황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홍보하는 동시에 외국인 투자가 간의 친목을 도모함으로써 한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된다"며 "향후 한국에 대한 투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치유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