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7 09:37 (수)
서초구, 공직자 대상‘AI 기술동향 및 업무활용 특강’열어
상태바
서초구, 공직자 대상‘AI 기술동향 및 업무활용 특강’열어
  • 김승식 기자
  • 승인 2024.02.2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성수 구청장, “AI 기술을 구민 위한 정책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직원 교육 마련할 것”
서초구 ‘AI 기술동향 및 업무활용’ 공직자 특강 현장

[한국공정일보 김승식 기자] 서울 서초구는 22일 AI 기술동향과 활용사례를 살펴보고 업무 및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공직자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

구 직원 1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강의는 ‘AI의 미래를 그리다: 최신 트렌드와 활용’을 주제로, 1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기업·공공기관·학교 등에서 미래 트렌드 강연을 하고 있는 ‘미래채널 MyF’ 황준원 대표가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 챗봇 AI, 이미지·동영상·음악 생성 AI, 생성 AI 활용·유의사항 등 챗GPT를 필두로 급격히 발전하는 AI 기반 서비스와 이를 업무에 활용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을 다뤘다. 또 AI 기술 발전에 대한 직원들의 높은 관심도를 고려하여 현장강의 뿐만 아니라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해 진행했다.

강의를 들은 한 직원은 “AI, 챗GPT 등 생소했던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행정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는 작년 초 ‘챗GPT 직원 특강’을 개최하고 이후 ‘엑셀, 파워포인트 작성에 챗GPT를 활용하는 실습교육’ 등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도 직원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AI 분야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AI 기술을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개발 및 사업 추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