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3:09 (목)
[ESG] 포스코O&M, 협력사 대출금리지원으로 상생 실천 앞장서
상태바
[ESG] 포스코O&M, 협력사 대출금리지원으로 상생 실천 앞장서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1.12.0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기업에 대출금리지원 실시
12월 8일부터 금리지원상품 신청 가능
▲ 포스코오앤엠 CI
▲ 포스코오앤엠 CI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포스코O&M(대표 김정수)이 금리 인상기에 걱정이 늘고 있는 협력사 대상으로 대출금리 지원을 실시한다.

포스코O&M은 신한은행과 협약을 맺고, 예치금 금리를 활용하여 협력사가 받는 대출에서 이자를 줄여준다.

금리지원은 포스코O&M이 예치한 금액에서 발생하는 *보전금리만큼 대출이자를 지원해주며, 포스코O&M이 추천하는 우수 협력사에게 별도 안내를 실시한다.

보전금리란? 은행이 회사의 협력기업 대출에 대한 금리 우대에 따른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 회사가 예치하는 예금 금리산정시, 은행이 차감하는 금리를 말한다.

포스코O&M은 지난 7월부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협력사를 선정해, 대출시 신한은행이 개별심사하여 금리 혜택을 지원해왔다.

ESG 우수 협력사 기준은 중대재해 발생 기업 제외 (1년간 중대재해 無), 관공서 행정처분 및 부정당 제재내역이 없고, 환경/품질/안전 관련 인증 1건이상 보유한 기준으로 선별했다.

포스코O&M 김정수 대표는“코로나19상황과 금리 인상기가 겹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금리지원을 실시하게 됐다. 기업시민으로서 협력사의 어려움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