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59 (금)
HDC현대산업개발, 13·14일 양일간 전 현장 작업 중지...안전 점검 시행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13·14일 양일간 전 현장 작업 중지...안전 점검 시행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01.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전 경영진 “책임 통감”
▲ HDC현대산업개발이 밝힌 광주 화정 아이파크 붕괴사고 공사 일정 및 세부내용. 자료제공=HDC현대산업개발
▲ HDC현대산업개발이 밝힌 광주 화정 아이파크 붕괴사고 공사 일정 및 세부내용. 자료제공=HDC현대산업개발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하 HDC현산)은 13일부터 이틀간 전 현장 65개의 공사작업에 대해 일시 중지하기로 했다.

이번 전 현장 작업 중지는HDC현산 전 현장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한 긴급 조치로 이번 안전 점검을 통해 만에 하나 있을 위험요인을 제거하여 안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HDC현산이 공사 진행 중인 전 현장은 65개 현장으로 현장 자체 점검을 실시함과 동시에 안전, 품질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공사를 재개할 방침이다.

HDC현산은 이번 전 현장 작업 일시 중지 및 안전 점검을 시행해 전사적 안전관리 한층 더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13일부터 전 경영진은 전국 현장의 안전 점검과 해당 현장의 고위험 작업관리 현황을 파악하고 위험성 상위 등급 작업장소를 직접 찾아 작업계획, 작업 방법, 안전관리체계가 제대로 이행되는지 철저히 점검하게 된다.

HDC현산은 지난 11일 사고 발생 즉시 정몽규 회장과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들과 구조 안전 전문가 등 50여 명을 사고 현장에 급파하고, 유관기관의 협의 하에 실종자 수색, 구조와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안전 확보 대책을 수립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추가로 필요한 모든 조처를 할 계획이다.

또한 협력사의 자율적 안전관리 역량향상을 위한 지원과 관리 감독자, 근로자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교육체계를 강화하고, 시행 중인 HDC SMART 안전 기술을 지속 개발해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