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20 16:20 (금)
제주시, '입춘 맞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상태바
제주시, '입춘 맞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2.01.24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입춘 맞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한국공정일보 김희연 기자] 제주시가 주최하고 (사)제주민예총이 주관하는 '2022 임인년 탐라국 입춘굿'이 오는 2. 4일까지 온라인 플랫폼과 제주목관아에서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으로 개최된다.

특히 시민 참여 프로그램인 '입춘맞이'는 2. 2일까지 온라인 플랫폼, 전화 및 문자를 통해 신청·접수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입춘춘첩쓰기, 입춘국수, 소원지쓰기, 굿청 열명올림, 굿청 기원차롱 올림이 진행된다.

입춘국수는 집에서 입춘국수를 직접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 찍거나 먹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면 된다.

입춘춘첩쓰기는 오창림 서예가의 글씨로 사전 신청(1.20.~1.27.)을 받아 목관아 주차장 입구에서 드라이브스루로 전달할(1.29.~1.30.) 예정이다.

소원지 쓰기, 굿청열명과 기원차롱 올림은 온라인 플랫폼에 사전 신청하면 본 행사(2.3.~2.4.) 시 행사장에 설치되어 심방이 한해의 무사안녕과 풍요를 기원해 준다.

본 행사인 열림굿과 입춘굿은 2. 3일부터 2. 4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제주시·제주민예총 유튜브 및 관덕정·제주시청 어울림마당 모니터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탐라국 입춘굿도 비대면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입춘맞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한 해의 무사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