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2:21 (수)
[BOOK] "불편한 편의점"
상태바
[BOOK] "불편한 편의점"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2.02.2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겨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다가온 조금은 특별한 편의점 소설 "불편한 편의점" 15만부 기념 한정판
도서출판 나무옆의자 장편소설 '불편한 편의점'
▲ 도서출판 나무옆의자 장편소설 '불편한 편의점'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도서출판 나무옆의자가 출간한 소설 『불편한 편의점』이 15만부 기념 한정판 윈터 에디션 출간했다. 2021년 4월에 출간되어 15만이 넘는 독자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현대소설로 청파동 골목의 작은 편의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다룬 책이다.

작가 김호연의 다섯 번째 장편소설 『불편한 편의점』은 청파동 골목 모퉁이에 자리 잡은 작은 편의점을 무대로 힘겨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삶의 속내와 희로애락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망원동 브라더스』에서 망원동이라는 공간의 체험적 지리지를 잘 활용해 유쾌한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냈듯 이번에는 서울의 오래된 동네 청파동에 대한 공감각을 생생하게 포착해 또 하나의 흥미진진한 ‘동네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와 그들 간의 상호작용을 점입가경으로 형상화하는 데 일가견이 있는 작가의 작품답게 이 소설에서도 독특한 개성과 사연을 지닌 인물들이 차례로 등장해 서로 티격태격하며 별난 관계를 형성해간다. 녹록지 않은 인생의 무게와 현실적 문제를 안고 있는 이들은, 그들간의 일상에서 오는 오해와 대립, 충돌과 반전, 이해와 공감으로 자주 폭소를 자아내고 어느 순간 울컥 눈시울이 붉어지게 한다. 그렇게 골목길의 작은 편의점은 불편하기 짝이 없는 곳이었다가 고단한 삶을 위로하고 웃음을 나누는 특별한 공간이 된다.

현재 ‘불편한 편의점은 인터파크,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도서11번가 도서 등에서 바로 주문,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