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9:51 (금)
HDC현대산업개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주제안 받아들여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주제안 받아들여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03.04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덜란드 연금 투자회사 APG 주주제안 요청 받아들여
▲ HDC CI
▲ HDC CI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경제개혁연대가 HDC현대산업개발의 주주인 네덜란드 연금 투자회사 APG로부터 위임을 받아 정관변경에 관한 주주제안을 한 것에 대해 받아들이기로 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이사회는 3일, 오는 3월 29일 열릴 제4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에 관해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해, 오는 29일 정기주총에서 승인받을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월 8일 경제개혁연대가 위임받아 제안한 정관변경에 관한 주주제안에 대해 지난 광주 아파트 사고에 대한 책임감 있는 모습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함이라 밝혔다.

경제개혁연대가 위임받아 제안한 정관변경 내용은 △ 지속가능경영, 안전 경영 등에 관한 회사 의무를 명문화하는 전문신설 △ ESG에 관한 권고적 주주제안권 도입 △ 이사회 내 '안전보건위원회' 설치 및 안전보건 전문 사외이사 1명 이상 선임 △ 지속가능경영 공시 도입 등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 지속가능경영, 안전 경영 등에 관한 회사 의무를 명문화하는 전문신설에 대해서 ‘회사는 정도경영의 원칙에 입각하여 건전한 기업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라는 등의 ‘정도경영’을 실천한다는 전문을 신설했다. 또한, △ 이사회 내 '안전보건위원회' 설치 및 안전보건 전문 사외이사 1명 이상 선임 제안에 대해서는 안전보건 전문가 1명을 포함한 위원회 구성에 합의했다.

이에 대해 HDC현대산업개발은 “권고적 주주제안 도입을 제외한 4가지 제안에 대해 수용하기로 했다”라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최대 주주인 지주사 HDC도 책임감 있는 행보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주주제안 안건 승인, 2021년 사업연도 재무제표 승인 등의 의결사항이 포함된 제4기 정기주주총회를 3월 29일에 개최할 예정으로 해당 안건이 통과되면 즉시 시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