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59 (금)
빗썸, 실무형 교육으로 맞춤형 개발자 뽑는다
상태바
빗썸, 실무형 교육으로 맞춤형 개발자 뽑는다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03.2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썸, 개발자 채용연계형 프로그램 ‘빗썸 테크 아카데미’ 개최
빗썸 로고
▲ 빗썸 로고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실무형 교육과 함께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빗썸 테크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년째인 ‘빗썸 테크 아카데미’는 프론트엔드ㆍ백엔드 개발 경력 1년 이상 4년 이하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에 준하는 경험이 있다면 신입 개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커리큘럼은 빗썸과 IT 인재양성 스타트업인 ‘코드스테이츠’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된다.

선발인원은 총 30명으로, 참가신청은 이달 14일부터 30일까지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 또는 인쿠르트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교육은 4월 11일부터 5월 20일까지 6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비용은 빗썸에서 전액 지원한다.

대규모 트래픽 환경에서 프론트엔드ㆍ백엔드 개발자가 갖추어야 하는 필수적인 기술요소를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전반부 3주는 현업 엔지니어가 직접 강의하고 후반부 3주는 프론트엔드 과정 교육생과 백엔드 과정 교육생이 한 조가 되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일반적인 학원의 팀 프로젝트와 다르게, 프로젝트 주제의 기획과 팀 구성 단계부터 교육생들의 자율과 합의에 맡기는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코드스테이츠 플랫폼에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재직자도 무리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19시 이후에 시작하여 교육생 편의를 제고했다.

교육 결과에 따라 우수한 개발자에게는 별도의 채용 프로세스를 통해 빗썸코리아 정규직 개발자로 입사를 제안할 예정이다. 채용 확정 시 6~7월 중 입사를 하게 된다. 작년 하반기에 진행된 1회 빗썸 테크 아카데미에서는 총 6명이 채용전형에 최종 합격했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는 매년 2회 운영계획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9~10월 경 진행될 예정이다. 빗썸 관계자는 “우수 개발자 발굴뿐만 아니라,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해 청년실업 개선과 교육격차 해소 등 사회적 문제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취지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빗썸은 블록체인·iOS 개발 교육과정인 ‘빗썸 테크 캠프’도 운영 중에 있으며 상반기 교육과정을 마친 50명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채용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블록체인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4~5월 중 운영할 계획으로, 지원자 모집은 3월28일부터 4월10일까지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와 인크루트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Tag
#빗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