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21:17 (금)
GS리테일, MZ세대 큰인기인 '카멜커피'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GS리테일, MZ세대 큰인기인 '카멜커피'와 업무협약 체결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04.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S리테일
▲ 사진제공=GS리테일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GS리테일이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전국 ‘힙 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 중 하나로, 카멜커피를 파트너로 선정해 감성적인 상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과 카멜커피는 7일 강남구 도산공원 앞에 있는 카멜커피 도산점에서 ‘GS리테일 X 카멜커피 상품 개발 업무’를 위한 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과 박강현 카멜커피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보유하고 있는 상품 개발/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핵심 역량을 집중해 △채널 인프라 제휴 △독점 상품 개발 △신규 카테고리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카멜커피는 2017년 6월 오픈 이후, 도산공원 앞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으며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다. 특유의 아인슈페너 스타일 카멜커피와 앙버터가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고유의 브라운·베이지·아이보리 색감과 개성적인 감성으로 SNS에서 인기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도산, 여의도 더현대, 성수 지역에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카멜커피의 독특한 감성을 접목한 다양한 힙(HIP) 상품을 GS25, GS THE FRESH (GS더프레시) 등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카멜커피 더현대점 시그니처 메뉴 플랫화이트를 GS리테일 전용 상품으로 개발하고, 독특한 네이밍으로 인기가 높은 MSGR (미숫가루) 음료와 캐러멜, 양갱 등에 차별화된 이미지와 맛을 가미한 색다른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GS리테일X카멜커피’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이 독특한 개성까지 중요시하는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힙 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로 △다운타운너 △노티드 △금돼지식당 등과 협업을 통해 개성적이고 감성적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노티드 우유 3종은 우유 카테고리 5위 안에 오르는 베스트 상품으로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은 “GS리테일은 상품개발에 있어 기본적인 맛과 품질에, 추가적인 알파로 감성을 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멜커피와의 이번 제휴가 시너지 효과를 내 고객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